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창양 후보 "원전 생태계 경쟁력 높여 수출 산업화 지원"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산업일반

    이창양 후보 "원전 생태계 경쟁력 높여 수출 산업화 지원"

    핵심요약

    "에너지 안보 탄소중립 조화롭게 추구하는 합리적 실현 가능한 에너지 정책 추진"
    "민관 협력 바탕으로 규제개혁과 기술혁신 주축으로 하는 성장지향형 산업전략 추진"
    "인도·태평양 지역의 신통상 질서 주도하는 중추국가로 나아가도록 노력"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9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렸다. 이 후보자가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9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렸다. 이 후보자가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가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의 주요 수단인 원전을 합리적으로 활용하고 국내 원전 생태계의 경쟁력을 높여 원전의 수출 산업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9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을 조화롭게 추구하는 합리적이고 실현 가능한 에너지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자는 이어 "에너지 정책은 국민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만큼 균형 잡힌 에너지믹스를 실현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 수렴과 절차적인 정당성을 확보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자는 또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과감한 규제개혁과 기술혁신을 주축으로 하는 성장지향형 산업전략을 추진하겠다"고 새 정부의 산업정책에 관한 자신의 의견을 설명했다.

    이 후보자는 이 과정에서 규제 개혁과 연구개발·시설 투자에 대한 지원 확대, 경제안보와 미래 국가경쟁력의 핵심인 반도체, AI, 배터리 등 첨단산업 육성, 지역별 맞춤형 발전계획 등을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자료제출 요구에 관해 답변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자료제출 요구에 관해 답변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 후보자는 이와 함께 "실용형 신통상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산업과 통상이 더욱 긴밀하게 연계되는 상황을 고려해 핵심광물과 주요 원자재 수급안정, 기술무역 안보의 강화 등 경제안보와 공급망 안정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이를 위해 "인도·태평양 지역의 신통상 질서를 주도하는 중추국가로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최근 통상의 주요 의제인 디지털과 그린 통상규범 제정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