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내일 대통령 취임식…새벽부터 국회 주변 교통 통제

뉴스듣기


사건/사고

    내일 대통령 취임식…새벽부터 국회 주변 교통 통제

    뉴스듣기

    10일 오전 1시~오후 1시까지 국회 인근 도로 통제
    취임식 후 당선인·외국 경축 사절단 이동 따라 부분 통제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을 하루 앞둔 9일 국회 본관 앞에 내빈들을 위한 의자가 마련되어 있다. 윤창원 기자제20대 대통령 취임식을 하루 앞둔 9일 국회 본관 앞에 내빈들을 위한 의자가 마련되어 있다. 윤창원 기자
    윤석열 당선인의 취임식이 열리는 오는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주변 도로가 통제된다.

    서울경찰청은 4만여 명이 참석하는 '제20대 대통령 취임식' 개최로 오전 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국회 인근 주요 도로를 전면 통제한다고 9일 밝혔다.

    교통 통제 구간은 의원회관 앞~서강대교 남단 0.9㎞, , 여의서로 의원회관 앞~국회 뒷길~서강대교 남단 1.6㎞, 의사당대로 국회 정문 앞~여의도 지하차도~여의도역 0.9㎞이며 양방향 전차로 모두 통제된다.

    서울경찰청 제공서울경찰청 제공
    경찰은 취임식 행사가 끝나고도 국회에서 대통령의 집무실 이동 및 외국 경축 사절단의 이동에 따라 여의도 및 도심권 주요 도로를 부분 통제할 예정이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행사 당일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이동구간 내 차량 운행을 자제하고 부득이 차량 이용 시 통제구간을 살펴 사전에 우회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