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고심 끝 정면돌파 결심…전국 과반승리 하겠다"



국회/정당

    이재명 "고심 끝 정면돌파 결심…전국 과반승리 하겠다"

    핵심요약

    8일 인천 계양산에서 출마 공식선언
    "당 어려움과 위태로움 외면할 수 없어"
    "인천 승리하고 전국 과반승리 이끌겠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 국회사진취재단
    오는 6·1지방선거 인천 계양을에 전략공천 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이 8일 "깊은 고심 끝에 위기의 민주당에 힘을 보태고 어려운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기 위해 위험한 정면 돌파를 결심했다"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고문은 이날 오전 인천 계양산 야외공연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이 처한 어려움과 위태로운 지방선거 상황을 도저히 외면할 수 없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치적 안위를 고려해 지방선거와 거리를 두라는 조언이 많았고 저 역시 조기복귀에 부정적이었던 것도 사실"이라며 "출마를 막으려는 국민의힘 측의 과도한 비방과 억지공격도 결단의 한 요인임을 부인하지 않겠다. 상대가 원치 않는 때, 장소, 방법으로 싸우는 것이 이기는 길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선 결과의 책임은 저에게 있다. 책임지는 길은 어려움에 처한 당과 후보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로를 열어주고 여전히 TV를 못 켜시는 많은 국민들께 옅은 희망이나마 만들어드리는 것"이라며 "견제와 균형 위에 효율 높은 잘하기 경쟁이 이뤄지는 실용민생정치로 바꾸라는 게 국민의 열망이다. 그 열망을 외면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모든 것을 던져 인천부터 승리하고 전국 과반 승리를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또 "이재명이 합리적이고 강한 민주당과 함께 국회 안에서 입법과 국정감시를 통해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민생 실용정치를 보여드리고 싶다"며 "실적으로 실력을 입증하며 지방정부를 바꿔왔듯 국회에서, 또 한 번의 변화를 일으키겠다"고 호소했다.

    구체적으로 인천 계양을 공약으로는 "판교테크노벨리를 성공시킨 경험으로 100만 평에 이르는 계양지구를 첨단산업이 중심이 된 테크노벨리로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며 "신속한 기업 유치,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새로운 경제중심, 제2의 판교테크노벨리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그러면서 "계양은 송영길이라는 출중한 정치인을 배출했다. 큰 정치인 송영길을 품고 키워주셨듯이 이재명을 품고 키워달라"며 "송영길에 이어 이재명이 계양을 대한민국 정치의 새로운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