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허구연 취임 일성' KBO, MZ 위원회 신설 '팬들과 소통'



야구

    '허구연 취임 일성' KBO, MZ 위원회 신설 '팬들과 소통'

    허구연 KBO 총재가 3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2022 KBO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허구연 KBO 총재가 3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2022 KBO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한국야구위원회(KBO)가 20~30대 MZ 세대와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섰다.

    KBO는 4일 가칭 MZ 위원회를 신설하고 위원회 구성을 위해 팬 공모 및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MZ 위원회는 MZ 세대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해당 세대와 소통을 통해 KBO 리그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신설된다. MZ 세대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리그 운영,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참고 및 반영할 예정이다.
     
    지난 3월 29일 허구연 총재는 취임식에서 "현재 팬들과 2030 세대를 포괄하는 MZ 세대 위원회를 창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KBO는 허 총재 취임 후 팬들과 소통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공모는 14세부터 39세(1984~2009년생)의 야구 팬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4일부터 12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16일까지 서류 합격자에게 인터뷰 일정이 개별 통보된다. 이후 최종 합격자들은 27일 킥오프 미팅을 시작으로 올해 9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위원회의 주요 활동 내용은 월 1~2회 대면 회의에 참석해 야구 팬들이 제출한 제안을 기반으로 선정된 주제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또 각종 KBO 리그 경기와 행사에 참여해 KBO 리그 홍보 및 리그 인식 개선을 위한 결과를 도출하게 된다. KBO는 최종 합격자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위해 2022 시즌 AD카드(출입증)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