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은혜 "이재명, 계양을 아닌 대장동 있는 분당갑 출마해야"



경인

    김은혜 "이재명, 계양을 아닌 대장동 있는 분당갑 출마해야"

    김은혜, 4일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기자회견 열어
    "이재명, 계양을 출마한다면 해당 지역민들 불쾌할 것"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4일 오전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캠프 제공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4일 오전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캠프 제공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는 4일 "이재명 상임고문은 인천 계양을이 아닌, 대장동이 있는 경기 분당갑 후보로 출마해 평가받는 것을 권유드린다"고 비꼬았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민의힘 경기도당 회의실에서 열린 교육 공약 발표 이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의 '인천 계양을 등판론'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상대 당의 상황에 대해 제가 가늠하고 판단할 입장은 아니다"라면서도 "이 고문과 인천 계양구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당선되기 위한 목적만으로 인천 계양에 출마한다면 해당 지역 시민들이 과소평가되고 있다는 생각에 다소 불쾌하실 것 같다"며 "차라리 이 고문이 직접 설계했다고 하는 대장동이 있는 분당갑에 출마해 당당하게 평가·검증받는 게 어떨지 제3자 입장에서 권유해 드리고 싶다"고 했다.

    김 후보는 이날 공약으로 내세운 9대 비전 중 하나인 '경기 교육 레벨업'에 대해 세부 내용을 발표하기도 했다.

    그는 경기 교육의 발전을 위한 수단으로 △학력평가 실시 및 과밀학급 해결 △자사고 및 특목고, 과학영재고 지원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디지털 놀이터' 조성 △안심셔틀 운행 △실전형 인재 양성 인프라 구축 등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우리 아이들의 교육 문제에 있어서는 결코 타협하지 않겠다"며 "오직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하고, 다양한 꿈을 꿀 수 있는 교육환경을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