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동연,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확정…국민의힘 김은혜와 맞대결



국회/정당

    김동연,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확정…국민의힘 김은혜와 맞대결

    핵심요약

    과반 득표로 결선 없이 최종 후보 확정
    충남지사 양승조·대전시장 허태정 후보
    세종시장은 이춘희·조상호 결선 진출


    김동연 전 기획재정부 장관. 황진환 기자김동연 전 기획재정부 장관. 황진환 기자김동연 전 기획재정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6·1지방선거 경기지사 후보로 확정됐다.

    김 후보는 안민석 의원, 염태영 전 수원시장, 조정식 의원과의 경선에서 50.67%의 과반 득표를 얻으며 결선투표 없이 최종 후보가 됐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김 전 총리가 경기지사 후보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경기지사 후보 경선에서 김 전 장관은 50.67%의 과반을 득표했다. 안 의원은 21.61%, 염 전 시장은 19.06%, 조 의원은 8.66%의 득표율을 얻었다.

    김 전 장관은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로 확정된 김은혜 의원과 경쟁하게 된다.

    충남지사 경선에서는 양승조 현 도지사가 76.54% 득표로 황명선 전 논산시장(23.46%)을 따돌렸고, 대전시장 경선에서는 허태정 현 시장이 57.51%로 장종태 전 서구청장(42.49%)를 앞섰다.

    세종시장 경선에서는 이춘희 현 시장과 조상호 전 경제부시장이 결선에 진출했다. 배선호 당 청년위원회 대변인은 탈락했다. 세종시장 결선투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