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건희 미안"…尹 뿔나게 한 그 가수의 신곡은?[이슈시개]



문화 일반

    "김건희 미안"…尹 뿔나게 한 그 가수의 신곡은?[이슈시개]

    핵심요약

    가수 안치환, 尹당선 후 소회 담은 신곡 발표 화제
    앞서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으로 김건희 겨냥 논란
    尹당선인 "김건희에게 미안…저급한 공세"

    윤창원 기자·A&L엔터테인먼트 제공윤창원 기자·A&L엔터테인먼트 제공
    싱어송라이터 안치환의 신곡이 나왔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배우자 김건희씨를 겨냥한 듯한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을 발매한 뒤 약 한 달 반 만이다.

    안치환은 6일 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유아 낫 얼론(You're not alone)'을 공개했다.

    그는 유튜브 '안치환TV'를 통해 "한 나라의 지도자를 뽑는 일. 결과를 보고 누군가는 기뻐할 것이고 누구는 슬퍼할 것"이라며 "누군가 '모든 국민은 자신들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갖는다'라고 말했듯이 담담히 받아들인다"고 앨범 발매 소회를 전했다.

    이어 "좌절의 쓰라림을 서로 다독이고 싶은 마음, 그런 노래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유아 낫 얼론'은 안치환이 작사, 작곡, 편곡을 도맡았다. 신곡 가사에는 '그대 패배의 길 그대 좌절의 길 / 누가 주신 그 길일까 / 포기할 수 없는 길 / 난 혼자가 아니야 / 넌 혼자가 아니야 / 모든 걸 다 잃는대도 / 그들 앞에 무릎 꿇어도'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해당 곡이 발표되자 누리꾼들은 "힘이 되는 노래를 응원한다"는 반응이 대다수다. 또 "위대한 뮤지션의 선한 영향력이 몇백인의 정치인보다 위로가 된다"며 "현실 정치에 대한 올바른 신념과 의지에 무한한 신뢰를 보낸다"고 반응하기도 했다.

    가수 안치환. 유튜브 캡처가수 안치환. 유튜브 캡처앞서 안치환은 지난 2월 김건희씨를 겨냥한 곡으로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발매된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 노래에 따르면 '왜 그러는 거니 / 뭘 꿈꾸는 거니 / 바랠 걸 바래야지 대체 / 정신이 없는 거니' 등의 가사가 나온다.

    이처럼 노래 안에서 김건희씨 이름을 연상시키는 '거니'라는 가사가 반복되고, 앨범 재킷 이미지 또한 김씨의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 때 모습과 닮았다는 데서 이 노래가 김씨를 겨냥한 것이 아니냐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윤 당선인은 해당 곡을 접하고 "아내에게 미안하다. 위대한 뮤지션(마이클 잭슨)을 이런 저급한 공세에 소환한다는 것이 너무 엽기적"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 얼굴을 여러 번 바꾼 여인, 이름도 여러 번 바꾼 여인' 등의 내용이 김씨를 겨냥했다는 의심도 일각에서 나왔다.

    박민정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여성본부 청년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비판하고자 하는 내용도 없이 단순히 외적인 부분을 겨냥했다는 점에서 불쾌함만 남길 뿐"이라며 "외모 비하와 여성 혐오로 범벅된 내용은 더이상 풍자나 해학이 아닌 질 낮은 조롱"이라고 비판했다.

    논란이 되자 안치환은 "노래를 만든 건 저이지만, 제 노래가 세상에 공개된 후 그 노래에 대한 평가와 해석은 듣는 이의 몫이라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