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국정수행 긍정전망 48.8%…하락세에서 반등했다



국회/정당

    尹 국정수행 긍정전망 48.8%…하락세에서 반등했다

    '긍정 평가' 내리 하강하다 소폭 반등…오차범위 안에서 엎치락뒤치락

    4일 오후 윤석열 당선인이 외부일정을 소화하고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집무실에 들어오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4일 오후 윤석열 당선인이 외부일정을 소화하고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집무실에 들어오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후 국정 수행을 '잘할 것'이라는 긍정 전망이 그간의 하락세에서 반등으로 돌아섰다. 아직은 오차범위 내에서다.

    리얼미터는 미디어헤럴드 의뢰로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닷새 동안 전국 성인남녀 2535명에게 윤 당선인의 국정수행을 어떻게 전망하고 있는지 물었다.

    이 조사에서 48.8%는 긍정적으로, 47.6%는 부정적으로 전망했다. 두 응답의 차이는 1.2%포인트로 오차범위(95% 신뢰수준에 ±1.9%포인트) 안쪽에 있었다.

    윤 당선인 국정수행에 대한 긍정 전망은 대선 직후인 3월 둘째 주에 52.7%를 찍은 뒤 3월 넷째 주 46.0%까지 내리 하강했었지만, 이번 조사에서 소폭 반등한 모습이다.

    특히 20대(5.6%포인트), 남성(3.3%포인트), 지역적으로는 부산·울산·경남(8.4%포인트)에서 상승 폭이 컸다. 정의당 지지층(16.8%포인트)이나 진보층(3.7%포인트)·중도층(3.5%포인트)에서도 득점이 많았다.

    부정 전망의 경우 긍정 전망과 반대로 내리 상승하다 이번에 오차범위 내에서 다소 꺾였다. 엎치락뒤치락하는 형국이다.

    연합뉴스연합뉴스재임 중인 문재인 대통령 국정 수행 지지도는 직전 조사보다 1.9%포인트 떨어진 44.8%로 집계됐다.

    부정 평가는 1.3%포인트 오른 52.0%로 나타났다. 두 응답의 차이는 7.2%포인트로 오차범위 밖이었다.

    정당 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조사보다 1.5%포인트 내렸지만 41.2%로 가장 높았다.

    국민의힘은 0.4%포인트 오른 40.4%를 기록했다. 국민의당은 7.2%, 정의당은 3.0%로 나타났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