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국정운영 "잘할 것" 55%, "잘못할 것" 41%[영상]



국회/정당

    윤석열 국정운영 "잘할 것" 55%, "잘못할 것" 41%[영상]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집무실에서 걸프협력회의 주한대사들을 접견하며 생각에 잠겨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집무실에서 걸프협력회의 주한대사들을 접견하며 생각에 잠겨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국정수행을 긍정적으로 전망하는 응답이 55%, 부정적인 응답이 41%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1일 나왔다.  

    여론조사업체 한국갤럽이 지난달 29~31일 전국 성인 1001명을 상대로 '윤 당선인이 앞으로 5년 동안 직무를 잘 수행할 것으로 보느냐'고 물은 결과(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 응답자의 55%가 '잘할 것', 41%가 '잘못할 것'이라고 답했다. 의견 유보는 5%였다.

    긍정 여론이 오차 범위 밖으로 우세하지만 역대 대통령 선거 당선인들의 취임 직후 지지도가 80%내외라는 것을 감안하면 긍정평가가 낮은 편이다. 직전 조사인 1주일 전 조사 대비, 잘못할 것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1%포인트 올랐다. 잘할 것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한 주 전과 같았다.

    윤 당선인의 직무 수행에 대한 긍정적 전망은 국민의힘 지지층(89%), 보수층(78%), 대구·경북(66%)에서 높았고, 잘못할 것이라는 전망은 더불어민주당 지지층(76%), 진보층(72%), 40대(57%)에서 많았다. 중도층에서는 윤 당선인 직무 수행에 대한 긍정적 전망이 54%로, 부정적 전망인 40%보다 높았다.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직무수행 평가에는 42%가 '잘하고 있다', 49%는 '잘못하고 있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의 재임 5년 차 4분기 직무수행 긍정률 평균치는 42%로, 직선제 부활 이후 대통령 중 가장 높다. 정당 지지도는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각각 36%로 동률이었다.

    이번 조사는 전화 조사원이 무선 90%·유선 10% 무작위 전화 걸기(RDD)로 인터뷰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응답률은 11.4%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와 한국갤럽 홈페이지를 찾아보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