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영길 "지방선거 승리 위해 헌신"…서울시장 출마선언



국회/정당

    송영길 "지방선거 승리 위해 헌신"…서울시장 출마선언

    핵심요약

    서울시장 출마 위한 주소 이전 1일까지
    "출마 요청 많아…윤호중도 준비 요청해"
    "근거 없는 추대가 전략공천 안 하겠다"

    인사하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 연합뉴스인사하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오는 6·1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고 1일 공식 선언했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서 '서울시민이 됐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대선 패배에 책임을 지고 당 대표직에서 내려와 전국을 돌았다. 지지자들의 여러 목소리도 들었다"며 "저에게 서울시장에 출마하라는 많은 분의 강한 요청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고 했다. 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자신에게 '당에서 필요하다고 하면 언제라도 출마할 준비를 해달라'고 말했다고도 전했다.

    이어 "하지만 이것은 제 개인의 정치적 진로 문제가 아니다"라며 "대선 패배에 대한 당원과 지지자들의 아픔을 달래고 어떻게 경쟁력 있는 후보를 내세워 승리할 수 있느냐의 문제"라고 밝혔다.


    송 전 대표는 "(지방선거 출마를 위한) 주소 이전 마감 시한이 오늘이다"라며 "법정 조건이 당과 지지자들의 판단과 결정에 걸림돌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과 당과 지지자들의 선택 폭을 넓혀 드리기 위해 주소를 서울 송파구로 옮겼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들 거주지로 주소를 옮긴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면서 "이제 누가 서울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당과 당원과 지지자들께서 판단하는 시간이다"라며 "우리 당에는 훌륭한 분들이 많이 계시고 저도 그분들과 함께 당의 결정에 충실히 따를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객관적 근거가 없는 추대나 전략공천은 제 머릿속에 없다"며 "오직 지방선거의 승리를 위해  당원으로서 직책과 직분을 가리지 않고 헌신하겠다"는 다짐도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