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수위 "4월 전기요금 인상, 현 정부서 결정할 내용"



국회/정당

    인수위 "4월 전기요금 인상, 현 정부서 결정할 내용"

    연합뉴스연합뉴스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8일 다음 달 전기요금 인상 이슈와 관련해 "4월 전기요금은 기본적으로 현 정부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전이 결정할 내용"이라고 밝혔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종로구 통의동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인수위 차원에서 전기요금 동결 의견을 내거나 업무보고 때 보고받은 바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인수위 차원의 논의는 물론 업무보고를 받은 바도 없다는 설명이다.

    앞서 윤석열 당선인은 대선 과정에서 '4월 전기요금 동결'을 공약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사태 등의 여파로 연료비 부담이 늘고 한전이 지난해 사상 최대인 5조8천601억원의 적자를 낸 상황이라 업계 안팎에서는 전기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지적이 많다. 정부는 올해 4월과 10월 전기요금이 두 차례 인상될 것임을 지난해 말 예고한 바 있기도 하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8일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인수위원회를 나서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8일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인수위원회를 나서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때문에 업무보고 때 전기요금 인상 혹은 동결 여부를 포함해 보고 내용 자체가 없었다는 인수위 측 설명을 두고, 산업부와 한전 등이 윤 당선인의 공약을 의식한 게 아니냐는 얘기가 나온다. 인수위도 전기요금 개편에 대한 입장 자체를 자제하며 현 정부에 공을 돌리는 상황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