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숀 펜 "젤렌스키 대통령 초청 안 하면 오스카 보이콧"



문화 일반

    숀 펜 "젤렌스키 대통령 초청 안 하면 오스카 보이콧"

    CNN 인터뷰 화면 캡처.CNN 인터뷰 화면 캡처.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 중인 세계적인 명배우이자 감독인 숀 펜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아카데미 시상식에 초청하지 않을 경우 보이콧에 나서겠다고 해 관심이 쏠린다.
     
    숀 펜은 26일(이하 현지 시간) CNN과의 인터뷰에서 "아카데미 시상식이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연설할 기회를 주는 것보다 더 좋은 일은 없다"며 오는 27일 열리는 제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이 발언할 기회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아카데미 관계자가 젤렌스키 대통령의 시상식 출연 여부를 두고 논의 중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던 만큼, 숀 펜의 발언과 아카데미의 결정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숀 펜은 지난 2월부터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침공에 대한 진실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있다.
     
    이처럼 우크라이나의 인권과 평화를 위해 행동하고 있는 숀 펜은 "만약 아카데미가 총알과 폭탄을 맞고 있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출연시키지 않기로 했다면, 이 결정은 할리우드 역사상 가장 부도덕한 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숀 펜은 아카데미 측이 시상식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발언 기회를 주지 않을 경우 이에 항의하며 보이콧을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숀 펜은 영화 '밀크'를 통해 지난 2009년 제8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받은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녹여버릴 거라고도 이야기했다. 숀 펜은 '미스틱 리버'와 '밀크'로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받은 바 있다.
     
    젤렌스키 대통령의 출연 여부와 관련해 아카데미 측은 아직까지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27일 오후 5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