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러 법원, '푸틴 정적' 나발니에 9년 징역형 선고



국제일반

    러 법원, '푸틴 정적' 나발니에 9년 징역형 선고

    • 2022-03-22 22:29
    러시아 야권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중앙)가 22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주 파크로프의 제2 교도소(IK-2) 내부 법정에서 열린 재판에서 변호사와 함께 기립한 모습이 모니터 화면에 비치고 있다. 연합뉴스러시아 야권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중앙)가 22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주 파크로프의 제2 교도소(IK-2) 내부 법정에서 열린 재판에서 변호사와 함께 기립한 모습이 모니터 화면에 비치고 있다. 연합뉴스
    러시아 법원이 22일(현지시간) 수감 중인 러시아의 대표적 야권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의 사기 혐의 등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고 9년의 징역형을 선고했다.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모스크바 레포르토보 구역 법원은 이날 선고 공판에서 나발니에게 제기된 거액 사기와 법정 모욕 혐의 모두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고 9년 징역형과 함께 120만 루블(약 140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했다.
    마르가리타 코토바 판사는 "두 가지 혐의에 대해 모두 유죄가 인정된다"면서 이같이 판결했다.

    법원은 나발니가 자신이 세운 반부패재단의 기부금을 횡령해 사기 행각을 저지르고 법원을 공공연히 모독한 혐의를 인정했다.

    앞서 검찰은 나발니의 두가지 혐의에 대해 13년 형을 구형한 바 있다.

    이날 선고 공판은 나발니가 이전 사기죄로 수감 중인 블라디미르주(州) 포크로프의 제2번 교도소에서 출장 재판 형식으로 열렸다.

    나발니는 2014년 사기 혐의로 선고받은 집행유예가 실형으로 바뀌면서 모스크바에서 동쪽으로 약 100㎞ 떨어진 포크로프 교도소에서 2년 6개월의 형기를 살고 있다.

    그에게는 3년 6개월 징역형이 내려졌으나 구속 수사 기간 등이 제외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