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첫 정규앨범 낸 하이라이트의 바람 "잊혀지지 않는 것"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가요

    [현장EN:]첫 정규앨범 낸 하이라이트의 바람 "잊혀지지 않는 것"

    핵심요약

    데뷔 5년 만에 첫 번째 정규앨범 '데이드림' 발매…기획 단계부터 팬들 위해 만들어져
    타이틀곡 '데이드림', 절절한 사랑 고백 담은 미디엄 팝 댄스곡
    이기광, 이번 앨범에서 5곡 작사·작곡 참여
    음악, 안무, 무대 구성 전반에 신경 써

    왼쪽부터 하이라이트 양요섭, 윤두준, 이기광, 손동운.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왼쪽부터 하이라이트 양요섭, 윤두준, 이기광, 손동운.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하이라이트가 데뷔 5년 만에 첫 번째 정규앨범 '데이드림'(DAYDREAM)으로 돌아온다. 기획 단계부터 오로지 팬들을 위해 만들기 시작했다는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0곡으로 가득 차 있다. 이기광은 이중 5곡 작사·작곡에 참여했고, 손동운은 '시선'(Our Eyes) 작사·작곡·편곡을 도맡았다.

    21일 오후 2시 40분, 하이라이트의 정규 1집 '데이드림' 발매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MC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천재이승국'이 맡았다. 손동운은 "하이라이트 이름 가지고 첫 번째로 내는 정규앨범인 만큼 음악 하나하나, 안무와 무대 구성에 더 열심히 신경 썼다"라고 말했다.

    이기광은 "직원들도, 멤버들도, 라이트(팬덤)분들도 좋아하는 곡으로 선정했고, 안무팀 또한 새로운 단장님께서 안무 맡아주셔서 저번 앨범과는 또 다른 무대적으로 보는 재미가 있는 앨범을 준비해봤다"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세 가지 콘셉트로 이루어져 있다. 손동운은 "'비포 더 드림'은 꿈을 꾸기 전의 상처를 표현했고, '인 더 드림'은 꿈속에서만큼은 뭔가 행복한 느낌을 표현했고, '애프터 드림'은 꿈 깬 후에 찾아오는 허무함을 표현했다"라고 설명했다.

    왼쪽부터 하이라이트 손동운, 양요섭.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하이라이트 손동운, 양요섭.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타이틀곡은 '데이드림'이다. 양요섭은 "굉장히 서정적인 보컬이 돋보이면서 레트로한 신스가 매력적인 곡이다. 많은 분들이 들었을 때 '신나는 노래 아냐?' 했는데 목소리 들었을 때 약간 서글퍼지는, 다양한 매력이 있는 곡이 아닐까 싶다"라고 말했다. 윤두준은 "봄이랑 굉장히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가사는 조금 슬프지만"이라며 "내키는 때마다 들으시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이기광은 '밤안개'(Night Fog), '돈 리브'(Don't Leave), '플레이'(PLAY), '될 대로 되라고 해'(Whatever), '클래식'(Classic)까지 총 5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손동운은 '시선'(Our Eyes) 작사·작곡·편곡을 맡았다. 이밖에도 '세븐 원더스'(Seven Wonders), '러블리 데이'(Lovely Day), '올 마이 라이프'(All My Life)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이기광이 작업한 곡 중 '플레이'는 '데이드림'과 타이틀곡으로 경합하던 곡이었다. 윤두준은 "굉장히 신나는 리드미컬한 곡이다. 최종 타이틀곡 후보였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이 곡이랑 '데이드림'이랑 해서 회의에 회의를 거쳐 선정된 게 '데이드림'이고, 너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다. 공연할 때 어떤 식으로 꾸밀 수 있을까 회의도 많이 했다"라며 "조금 더 빛을 발해야 한다. 0번 트랙으로 가도 된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손동운은 자작곡 '시선'을 두고 "(하이라이트 메들리만 들었을 땐) 발라드 같은 느낌인가 하셨는데, 풀(전체)로 들으면 앞뒤가 다르다. 약간 반전 매력이 있다. 저 같은 노래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반전 있는 남자 손동운"이라고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왼쪽부터 하이라이트 윤두준, 이기광.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하이라이트 윤두준, 이기광.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2017년 하이라이트라는 이름으로 새 출발 하고 나서 5년 만에 나온 첫 번째 정규앨범은 멤버들에게도 의미가 크다. 윤두준은 "너무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오랫동안 앨범을 내고 저희의 노래를 (듣고) 봐주실 팬분들이 계시고 이렇게 기자님들이 (컴백 관련) 질문 주시는 것 자체가 쉽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런 데서 더욱더 감사함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번 앨범을 한마디로 표현해 달라는 요청에 손동운은 "데이드림이 꿈과 관련돼 있어서… '길몽'"이라는 깔끔한 답을 내놨다.

    2022년을 맞이하는 각오와 목표를 묻자 윤두준은 "저는 그냥 우리 하이라이트가 잊혀지지 않는 거? 팬분들한테도 물론이고 잊혀지지 않고 계속해서 존재감을 내뿜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많은 분들에게 잊혀지지 않고 오래오래 기억되길 바란다"라고 답했다.

    양요섭은 "이번 앨범 통해서 하이라이트 떠올리면 기분 좋아져, 하고 '기분 좋은' 이미지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할 수만 있다면 오프라인에서 팬분들도 만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기광은 "'하이라이트 스럽다' 하는 이미지가 꾸준히 이어졌으면 좋겠다"라며 "이번 앨범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하고 바랐다.

    하이라이트의 첫 번째 정규앨범 '데이드림'은 21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하이라이트의 첫 번째 정규앨범 '데이드림'은 21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손동운은 "하이라이트가 그래도 꾸준히 열심히 자기 갈 길 가고 있구나, 하는 것? 쉬운 길이 있는 걸 알고 있지만 멤버들이 노래할 때나 무대할 때나 저희 눈이 정말 반짝반짝하다. 아직도 음악을 사랑하고 본인들 음악을 여전히 해나가려는 게 기특하다는 소리를 듣고 싶다"라고 전했다.

    하이라이트의 첫 번째 정규앨범 '데이드림'은 오늘(21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