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그래미 후보' BTS, 3년 연속 '퍼포머' 선정…美서 무대 펼친다



문화 일반

    '그래미 후보' BTS, 3년 연속 '퍼포머' 선정…美서 무대 펼친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3년 연속 그래미 어워드 '퍼포머'로서 무대를 펼친다. 레코딩 아카데미 제공그룹 방탄소년단이 3년 연속 그래미 어워드 '퍼포머'로서 무대를 펼친다. 레코딩 아카데미 제공한국 가수 최초로 2년 연속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오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올해도 '퍼포머'로서 무대를 준비한다.

    그래미 어워드를 주관하는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는 15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제64회 그래미 어워드의 퍼포머 명단을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은 빌리 아일리시, 올리비아 로드리고, 릴 나스 엑스X잭 할로우, 브러더스 오스본, 브랜디 칼라일 등과 함께 퍼포머에 선정돼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2019년 제61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시상자가 되어 처음 그래미와 인연을 맺은 방탄소년단은 이듬해 제62회 시상식에서 릴 나스 엑스와 합동 공연을 진행했다. 지난해 제6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도 퍼포머에 선정돼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단독 공연을 펼쳤다.

    지난해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최초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가 된 방탄소년단은, 올해는 '버터'(Butter)로 같은 부문 후보가 됐다. 후보로는 2년 연속, 퍼포머로는 3년 연속, 시상식 참석으로는 4년 연속이라는 기록을 쓰게 됐다.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2020년에 나온 '다이너마이트'의 대히트를 시작으로 지난해 '버터'와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까지 연이어 성공시킨 방탄소년단이 올해는 그래미 어워드에서 상을 받을지 관심이 쏠린다.

    오는 4월 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제64회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CBS에서 생중계된다. 방탄소년단은 직접 미국으로 가 시상식에 참석한 후, 4월 8일부터 총 4회 동안 라스베이거스에서 단독 콘서트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라스베이거스'(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LAS VEGAS)를 개최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