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사전투표 논란 유감, 선관위 국민 납득하게 설명해야"



대통령실

    文대통령 "사전투표 논란 유감, 선관위 국민 납득하게 설명해야"

    文대통령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상세하고 충분히 설명할 필요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에서 대통령 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투표용지를 들고 기표소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에서 대통령 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투표용지를 들고 기표소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은 6일 대통령 선거의 사전투표 과정에서 논란이 생긴 것과 관련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사전투표 관리에 대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그 경위를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상세하고 충분히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전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본투표에서는 이런 논란이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빈틈없이 마련해야 할 것"이라며 "확진자와 격리자의 투표권이 온전히 보장되고 공정성 논란이 생기지 않게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전날 전국 곳곳의 사전투표소에서는 코로나19 확진·격리자에 대한 투표 관리가 엉망으로 이뤄지면서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대기 시간이 지나치게 길거나 투표소에 확진자를 위한 투표함이 제대로 마련돼 있지 않다는 문제 제기가 잇따랐다. 특히 일부 투표소에서는 특정 후보가 기표된 투표용지가 배포되는 사례도 발생해 시민들이 강하게 항의하기도 했다.

    이에 국회는 중앙선관위 현안보고를 열어 진상규명에 나섰으며, 박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차장은 6일 "여러 지적에 대해 겸허히 수용하겠다"면서 9일 오전 긴급위원회를 소집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