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부정선거 의혹, 보수층 분열 작전"…투표 독려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윤석열 "부정선거 의혹, 보수층 분열 작전"…투표 독려

    핵심요약

    코로나19 확진자 대상 사전투표 부실 관리 지적
    윤석열 "정권 바뀌면 경위를 철저히 조사"…부정선거 의혹엔 선긋기
    권영세 "부실도 지나치면 부정만큼 혼란 일으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6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6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코로나19 확진자 대상 사전투표 부실 관리 논란에 대해 "보수층 내에서 부정선거 의혹 제기는 보수층을 분열시키기 위한 작전"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현장 유세에서 "어제 확진자들의 (사전) 투표 갖고 좀 문제가 됐는데 저를 믿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지난 5일 전국의 사전투표소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자에 대한 투표가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확진자를 위한 별도 투표함이 마련되지 않거나 불량 투표용지 배포 등 각종 관리 부실 정황이 포착됐다.
     
    윤 후보는 "우리 당에서 철저하게 감시하고 정권이 바뀌면 그 경위를 철저하게 조사할 것"이라며 "걱정하지 말고 오는 9일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투표를 하면 무조건 이긴다. 그런데 투표를 안 하면 진다"며 "정권을 교체하고 나라를 정상으로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를 해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선관위의 관리 부실 문제를 지적하되, 이번 사태가 부정선거 논란으로 번지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포석으로 읽힌다. 보수층 일각에서 여전히 지난 2020년 총선 관련 부정선거 주장을 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투표 거부 사태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김기현 원내대표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사전투표 현장에서 선관위의 중립성을 의심할만한 허술한 투표관리 실태가 확인됐다"며 "그럴수록 더욱 애국시민들께서는 똘똘 뭉쳐 본투표에 참여해 투표로서 심판해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투표해야 바꿀 수 있다"며 "이미 민심은 정권교체"라고 강조했다.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오전 별도 기자회견을 열고 선관위를 정조준했다.
     
    권 본부장은 "확진자들은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위해 추위 속에서도 줄을 서는 불편함을 감수했지만 선관위는 이분들을 전혀 배려하지 않았다"며 "부실도 지나치면 부정만큼의 혼란과 불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는 9일 본투표를 앞두고 투개표 참관인 교육을 강화해 선거관리가 부실하게 진행되지 않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철저하게 감시하겠다"며 "선관위 관리 부실에 실망하지 마시고, 더욱 더 투표에 참여해주실 것을 간곡하게 호소드린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