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산불피해 주민에 "특별재난지역 선포"…오후 재가 예정



대통령실

    文대통령, 산불피해 주민에 "특별재난지역 선포"…오후 재가 예정

    핵심요약

    문재인 대통령 경북 울진 이재민대피소 찾아 주민 위로
    "상실감 클 것…가장 빠른 방법은 특별재난지역 선포"
    오후 중으로 행정절차 거쳐 재가 이뤄질 전망

    강원ㆍ경북 산불현장 방문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이 6일 경북 울진군 신화2리 화재현장을 방문, 최병암 산림청장 겸 통합지휘본부장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강원ㆍ경북 산불현장 방문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이 6일 경북 울진군 신화2리 화재현장을 방문, 최병암 산림청장 겸 통합지휘본부장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울진과 강원도 삼척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기로 했다.
     
    문 대통령은 6일 이재민 대피소가 마련된 경북 울진군 울진국민체육센터를 방문, 피해 주민들에게 직접 이같은 뜻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삶의 터전을 하루아침에 잃어버리셨으니 상실감이 이루 말할 수 없이 클 것"이라며 "정부가 도울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해 국가가 직접 복구에 나서는 일"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는 신속하게 복구가 이뤄져 주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청와대 측은 문 대통령이 이미 두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는 방안에 대한 보고를 받았으며, 행정절차를 거쳐 이날 오후 공식 재가가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