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또 자료준비 못한 선관위 "지적 겸허히 수용…내일 긴급위 소집"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또 자료준비 못한 선관위 "지적 겸허히 수용…내일 긴급위 소집"

    핵심요약

    박찬진 중앙선관위 사무차장 오늘 국회 긴급 현안보고 출석
    "유감 표시…2안 만들어 내일 오전 10시 긴급위원회 소집"
    여야 의원들 '실태조사 자료 미제출' 놓고 거세게 항의
    박 사무차장 "아직 확인 안 되는 사실관계 있어"

    박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차장. 연합뉴스박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차장. 연합뉴스박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차장이 "사전투표 과정에서 제기된 여러 가지 지적에 대해 겸허히 수용한다"며 7일로 예정된 중앙선관위 긴급위원회에서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차장은 6일 국회에서 열린 사전투표 부실 논란 관련 중앙선관위 현안보고에 참석해 이같이 말한 뒤 "다시 한번 머리 숙여서 유감을 표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좀 늦었지만 이번에 발생했던 것들 가지고 안(案)을 만들어서 교환했고, 시·도에 간부들 의견도 듣고 있다. 2안을 만들어서 내일(7일) 오전 10시 긴급위원회를 소집했다"고 말했다.
     
    박 사무차장은 "국민들의 투표권을 보장하고, 또한 질병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그런 방안을 찾아서 내일 위원회에서 결정되면 그 결정된 내용을 가지고 국민께 소상히 알리겠다"며 "3월9일에는 한치의 오차 없이, 차질 없이 선거가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연합뉴스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연합뉴스이날 현안보고에 참석한 여야 의원들은 선관위의 '실태조사 자료 미제출' 등을 놓고 거세게 항의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박완수 의원은 "아니 자료를 갖고 왔었어야지 선관위는 위원회고 국회는 국회니까, 국회 오면서 자료도 안 갖고 오고 구두로 한다는 게 말이 되나"라면서 "지금 국회를 무시하는 거잖아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도 "오늘 저희가 항의 방문했을 때 전수 조사하셨다고 했는데, 그러면 그런 자료라도 갖고 오셔서 구체적으로 이런 사례들이 있었고 이런 사례들을 예방하기 위해 어떤 조치들이 필요한지, 충분히 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본다. 이런 아쉬운 부분을 지적하지 않을 수가 없다"고 꾸짖었다.

    이에 대해 박 사무차장은 "사실관계가 파악돼서, 최종 확인됐으면 그 자료를 가져와서 보고하고 말씀드렸을 텐데, 아직 다 확인이 안 되는 부분이 있다. 그렇다고 일부 자료만 가지고 설명하는 것도 그래서 자료를 준비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이날 현안보고 자리에는 서영교 행정안전위원장을 비롯해 민주당 백혜련·이해식 의원, 국민의힘 박완수·이영 의원 등이 참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