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PG·CNG·하이브리드 차량 저공해차에서 제외

뉴스듣기


경제정책

    LPG·CNG·하이브리드 차량 저공해차에서 제외

    뉴스듣기

    LPG·CNG는 2024년부터, 하이브리드는 2025년 또는 2026년부터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9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왼쪽은 한정애 환경부 장관. 기재부 제공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9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왼쪽은 한정애 환경부 장관. 기재부 제공정부가 2024년부터 LPG와 CNG 차량을 저공해차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하이브리드 차량도 2025년 또는 2026년부터 저공해 차량에서 제외될 전망이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혁신성장 BIG3(시스템반도체, 미래차, 바이오헬스) 추진회의'에서 이런 정부 방침을 밝혔다.

    정부는 2005년부터 친환경 내연차를 저공해차와 친환경차에 포함해 구매보조금과 세제 지원을 해왔다.

    그러나 차종 다양화와 충전 인프라 확충 등 전기·수소차 보급 환경 개선에 맞춰 앞으로는 지원 체계를 전기·수소차 중심으로 개편하겠다는 취지다.

    연합뉴스연합뉴스정부는 LPG와 CNG, 하이브리드 차량을 지원 대상에서 빼더라도 온실가스 저감 효과와 가격 경쟁력 등을 고려해 부품업체 지원 등은 지속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부는 올해 말까지 적용 예정인 하이브리드·전기·수소차 개별소비세 감면 등 세제 지원도 개편된 저공해차 분류 체계와 연계해 2~3년 연장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