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금 우리 학교는' 인기에 원작 웹툰 조회수 80배 폭증



문화 일반

    '지금 우리 학교는' 인기에 원작 웹툰 조회수 80배 폭증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 후 웹툰 조회 수 80배, 거래액 59배 증가

    원작 네이버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네이버웹툰 제공원작 네이버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네이버웹툰 제공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공개와 함께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원작 웹툰 역시 재조명받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 후 원작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작가 주동근)의 주간 조회 수가 약 80배, 주간 거래액은 59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 후 약 2주간 한국 웹툰 주간 조회 수 평균값과 과거 수치를 비교 분석한 결과다.
     
    넷플릭스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해외에서도 원작 웹툰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원작을 바탕으로 한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지난 1월 28일 공개된 후 3억 6102만 시청 시간을 기록(6일 기준)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톱(TOP) 10(비영어)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미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덴마크, 프랑스,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모로코, 홍콩, 인도, 일본, 호주 등 94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이에 지난 2021년 연재를 시작한 네이버웹툰 영어 서비스 플랫폼(WEBTOON)에서는 원작 웹툰 주간 조회 수도 21배나 늘었다.
     
    해외 연재 후 웹툰 독자들 사이에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때문에 원작을 다시 감상하고 싶어졌다" "넷플릭스와 웹툰 모두 굉장하다" "이토록 오싹하고 소름 돋는 웹툰은 처음이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넷플릭스 글로벌 톱(TOP) 10(비영어)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글로벌 톱(TOP) 10(비영어)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제공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은 현재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총 10개 언어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웹툰 평범한 학교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이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네이버웹툰의 아마추어 창작 공간인 도전만화를 통해 발굴된 작품으로, 베스트도전을 거쳐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정식 연재됐다. 당시 수요웹툰 1위는 물론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네이버웹툰의 지식재산(IP)을 영상화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으며 원천 IP로서 웹툰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연이어 입증하고 있다"며 "자사 작품들에 대한 관심이 글로벌 시장에서 쏟아지고 있는 만큼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