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미 F-35 중국해 침몰…항모 착륙중 충돌



미국/중남미

    [영상]미 F-35 중국해 침몰…항모 착륙중 충돌

    이번에도 동체착륙 의심…칼빈슨 호에서 참사

    미 해군 F-35 전투기가 지난달 24일 중국해에서 작전도중 항공모함 칼빈슨호에 착륙중 이탈해 중국해로 추락했다. CNN 캡처미 해군 F-35 전투기가 지난달 24일 중국해에서 작전도중 항공모함 칼빈슨호에 착륙중 이탈해 중국해로 추락했다. CNN 캡처미국의 최첨단 전투기인 F-35 스텔스 전투기가 또 다시 대형 사고를 일으켰다.
     
    미국 국방부는 7일(현지시간) F-35 전투기가 항공모함 이탈후 바닷 속으로 침몰한 장면을 촬영한 동영상이 진본임을 확인했다.
     
    이 영상은 F-35 전투기 1대가 항공모함에 착륙중 동체 착륙으로 의심되는 움직임을 보이다 항모 활주로를 이탈해 바다 속으로 곤두박질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또 전투기가 항모 활주로에 충돌한 뒤 화염을 내 뿜은 채 활주로를 빙글빙글 도는 장면과 바다 속으로 추락 후 바다 속에서 엄청난 물기둥이 솓구치는 장면, 또 항모에 탑승한 해군 병사들이 놀라 우왕좌왕하는 모습 등도 고스란히 담고 있다.
     
    CNN은 지난달 24일 중국 앞바다에서 칼빈슨 항모에서 벌어진 실제 사고라고 이날 보도했다.
     
    사고 당시 조종사는 긴급 탈출에 성공했으나 항모에 탑승해 있던 다른 6명의 요원들과 함께 부상을 입었다고 이 방송은 전했다.
     
    미 해군 F-35 전투기가 지난달 24일 중국해에서 작전도중 항공모함 칼빈슨호에 착륙중 충돌하는 동영상의 한 장면. 트위터 캡처미 해군 F-35 전투기가 지난달 24일 중국해에서 작전도중 항공모함 칼빈슨호에 착륙중 충돌하는 동영상의 한 장면. 트위터 캡처전투기 동체는 아직 인양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CNN은 이 전투기가 혹시라도 중국군의 손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달 1일 충남 서산기지 제20전투비행단에서도 우리 공군이 운용중이던 F-35 전투기가 랜딩기어(착륙장치) 작동 이상으로 동체 착륙한 바 있다. 
     
    한·미 양국은 공동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사고 원인을 파악중이다. 
     
    F-35 스텔스 전투기는 미국 록히드마틴이 개발한 차세대 전투기로 대당 1000억~1100억 원에 이르는 고가의 첨단 장비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