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미국에서 바라본 한반도
이철규 아들 왜 화단에서? 서울 속 마약 술래잡기
파란눈의 이순신 전문가 500원 지폐 흔들며 "완벽한 인물"
서울 치킨값 30% 낮아진다…이유는?
깔따구 '제로' 서울 수돗물, 어떻게 가능했나 서울시가 봄철 이상기온에도 아리수 내 깔따구 등 소형생물 유입을 완벽 차단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온 상승에 따라 소형 해충 발생 우려가 높아지는 시기를 앞두고, 서울시는 모든 정수센터의 방충망과 에어커튼 점검을 완료했다는 것이다.
땅꺼짐에 놀란 서울시, 예산·인력 '몽땅' 투입 서울시가 잇따른 지반침하(땅꺼짐) 사고에 대응해 지하공간 안전망 구축에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한다. 오세훈 시장은 "시민이 땅 꺼짐으로 불안을 느끼지 않도록 예산·기술·조직을 총동원하겠다"고 23일 밝혔다.
개발 사각지대 미아동, 북한산 품은 주거단지로 탈바꿈 서울시는 수십 년간 개발에서 소외돼 있던 강북구 미아동 345-1번지 일대에 대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지역은 북한산과 북서울꿈의숲, 삼양사거리역 등 뛰어난 자연환경과 교통 여건을 갖췄지만, 노후 저층주거지로 방치돼 있었다.
이재명 "주가지수 5천 시대"…무슨 맥락?[뉴스쏙:속] 21세에 폐 절제했던 교황, 폐렴악화로 선종 프란치스코 교황이 향년 88세로 로마 현지시간 월요일 오전 7시 35분 선종했습니다.
세월호 앞 중립 거부…교황, 한국 품에 잠들었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선종 소식이 전해지자, 한국 사회 전반에 깊은 애도의 물결이 일고 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맺은 인물이었다. 재임 중 여러 차례 한국에 대한 깊은 애정과 연대를 보여주며, '가난한 이들의 교황'이라는 별칭에 걸맞은 모습을 남겼다.
"가장 밝은 빛 하나를 떠나보냈다"…교황선종에 전세계 애도 프란치스코 교황의 선종 소식에 우리나라는 물론 지구촌 곳곳에서 큰 애도 물결이 일고 있다. 스페인은 교황을 추모하기 위해 일찌감치 사흘 간 애도 기간을 선포했다.
트럼프와 갈등 교황, 美부통령 만난 직후 선종 프란치스코 교황은 21일(현지시간) 선종하기 전날 미국의 JD 밴스 부통령을 마지막 손님으로 맞이했다. 밴스 부통령은 바티칸을 예고 없이 찾아 교황과 비공개 면담을 가졌다.
20년 집콕 김군 드디어 외출…고독과의 전쟁 나선 도시 서울 관악구의 김모씨는 아들(32세)과 단둘이 살고 있다. 아들은 가정사로 인한 마음의 상처로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방안에서 나오지 않았다. 초등학교도 졸업하지 못한 채 20년 가까이 은둔생활을 해 온 셈이다.
아리수의 세계화…서울시, 라오스 상수도 개선 나서 동남아시아 최빈국 라오스의 물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시가 발 벗고 나섰다. 서울시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2025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라오스 락사오 지역에 상수도 시설을 확충하고, 서울 수돗물 '아리수'의 운영 기술을 전수하기로 했다.
횡단보도 진화 ㄴㄷ→ ㅁ☒…선 하나가 낳은 변화 서울시가 보행자 중심 교통정책을 앞세워 횡단보도의 진화를 이끌고 있다. 기존 ㄴ, ㄷ자 형태의 횡단보도를 ◻, ☒자 형태로 바꾸며 이동 편의와 안전성을 모두 높였다. 올해 ☒(대각선)자 횡단보도는 295개로 10년 전보다 5배 늘었다.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한 번에 건너는 이 횡단보도는 차량과 보행자의 동선을 분리해 사고 위험을 줄인다.
오세훈 USB 뭘 담았기에…국힘 후보들 애간장 탔다 예상을 깨고 대선 출마의 꿈을 접은 오세훈 서울시장의 몸값이 상한가를 치고 있다. 16일 하루 오 시장의 서울시청 6층 집무실은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이 오가느라 문턱이 닳을 정도였다. ▶7시 30분 김문수 후보 조찬
세계 로봇수술 1위 기업, 왜 서울에 150억 투자했나 세계 최정상의 로봇수술 기업 '인튜이티브 서지컬(Intuitive Surgical)'이 서울에 15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 서울시는 16일 인튜이티브 서지컬과 MOU를 체결하고 수술혁신센터 고도화 및 고용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
40년만에 바뀐 서울지하철 노선도…'약자동행' 디자인 심다 서울의 또 다른 얼굴인 서울지하철 노선도가 40년 만에 확 바뀐다. 서울시는 1~9호선 등 23개 노선의 역을 안내하는 '호선별 단일노선도'를 전면 재디자인해 오는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교체한다.
무료체험 후 자동결제, 당신만 몰랐던 '다크패턴' "이번 달에도 또 자동 결제됐네…" 40대 직장인 A씨는 무료 체험으로 시작한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해지하려다 매번 복잡한 절차에 지쳐 포기하고 말았다. 설문조사를 거쳐야 하거나 해지 버튼이 눈에 잘 띄지 않아 자동결제를 반복적으로 당하고 있다.
서울시 '토허제' 추가 적용…재개발 '입주권'도 포함시킬 듯 서울시가 토지거래허가 대상인 강남·서초·송파구·용산구 내 아파트 외에도 아파트 '입주권'에 대해서도 토지거래허제를 적용시킬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 관계자는 15일 토허구역 내의 재개발·재건축 아파트 입주권을 토허제에 포함시키는 내용의 토허제 운영 가이드라인을 마련중이라고 밝혔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