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족오락관' 장수 MC 허참 영면에…발인식 엄수

뉴스듣기


문화 일반

    '가족오락관' 장수 MC 허참 영면에…발인식 엄수

    뉴스듣기
    지난 1일 별세한 방송인 허참. 사진공동취재단지난 1일 별세한 방송인 허참. 사진공동취재단간암 투병 중 세상을 떠난 방송인 허참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3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허참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장지는 강원 춘천시 경춘공원이다.

    앞서 지난 1일 허참이 간암 투병 중 별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971년 동양방송 '7대 가수쇼'로 데뷔한 고인은 '도전 주부가요스타', '가요청백전', '올스타 청백전', '골든 힛트쏭', '골든 가요쇼', '엄지의 제왕' 등 다수 프로그램 MC를 맡았다. 특히 KBS1 '가족오락관'을 25년이나 진행한 장수 MC로 유명하다.

    허참은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 '나이거참' 등 최근까지도 방송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했고, 2020년 8월 카카오TV '맛집 로드킹'에도 출연한 바 있다. 그동안 제13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TV진행자상, KBS 연예대상 공로상 등을 받았다.

    성우이자 방송인인 서유리는 지난 1일 자신의 트위터에 고인과 함께한 사진을 올린 후 "같이 프로그램 하면서 느꼈던 선생님의 따스함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곳에선 아프지 말고 건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썼다.

    여행 작가인 손미나는 인스타그램에 "아나운서 1년차 때부터 방송 진행자의 모범적인 모습을 몸소 보여주신 제 롤모델"이라며 "무엇보다 본인의 일과 시청자를 세상 가장 소중하게 생각했던, 남에게 웃음 주는 일이 곧 본인의 기쁨이던 타고난 방송인, 욕심 없고 소탈하기 짝이 없는 인간적인 사람"이라고 고인을 추억했다.

    방송인 오정연은 "당신이 하는 일에 기쁨과 책임을 가지고 주변 사람들에게 늘 좋은 영향을 풍기셨죠. 연세가 있으셔서 어딜 가나 어른이신데도 무게를 잡지 않고, 오히려 후배들을 배려하셨고요"라며 "선생님도 하늘에서 진짜 건강하게 계셔야 해요! 선생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라고 인스타그램에 썼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