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윤석열 원팀' 합류…"정권교체 위해 상임고문 수락"



국회/정당

    홍준표, '윤석열 원팀' 합류…"정권교체 위해 상임고문 수락"

    핵심요약

    홍준표, 29일 윤석열 선대위 합류
    "윤석열이 요청하는 대선 자문에 적극 응할 것"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27일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에 참석해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27일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에 참석해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29일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상임고문직을 수락하며 윤석열 대선 후보 선대위에 공식 합류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정권교체의 대의를 위해 지난번 윤 후보와 회동할 때 참여하기로 약속한 상임고문직을 수락한다"라며 "그동안 오해를 풀기 위해 실무 협의에 나서준 후보 측 이철규 의원과 우리 측 안병용 실장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더 이상 무도한 정권이 계속돼 대한민국을 농단하지 않도록 윤 후보가 요청하는 대선 자문에 적극 응하도록 하겠다"라며 "새로운 세상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 19일 윤 후보와 만찬 회동을 가졌지만, 회동 직후 '공천 추천' 논란이 불거지며 윤 후보와의 갈등이 재발된 상황이었다. 홍 의원이 특정 인사에 대한 공천을 추천한 사실이 알려지자 비판이 일었고, 홍 의원은 이를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관계자)들의 의도적 모함이라고 맞서 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