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李 "앞으로 네거티브 중단하자" vs 尹 "긍정적이지만…"

뉴스듣기


국회/정당

    [영상]李 "앞으로 네거티브 중단하자" vs 尹 "긍정적이지만…"

    뉴스듣기
    핵심요약

    이재명 "네거티브 중단하고 민생, 미래, 국민만"
    윤석열 "긍정적이고 한국 정치 성숙 계기 되길"
    다만 윤석열 "검증할 것은 검증하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2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우리가 윤석열이다!" 국회의원 및 원외당협위원장 필승결의대회에서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2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우리가 윤석열이다!" 국회의원 및 원외당협위원장 필승결의대회에서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6일 "앞으로 일체의 네거티브를 중단하겠다"고 말한 것에 대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서도 "검증할 것은 검증해야 한다"라고 답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한국 정치가 더 성숙해지는 그런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앞서 이재명 후보는 "네거티브를 확실히 중단하고 오로지 민생과 미래, 국민 삶에 대해서만 얘기하겠다"라며 야당의 동참을 호소했다.


    이에 윤 후보는 긍정적이라고 답하면서도 "민주당과 또 지지세력들이 수도 없이 하지 않았는가? 큰 차이가 있겠나 싶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검증할 것은 정확하게 검증해야 한다"라며 "객관적인 근거도 없이 하는 것을 네거티브라고 한다. 합리적이고 합당한 근거가 있는 것에 대해서, 국민이 최고 의사결정권자에 대해서 검증하는 것은 국민의 권리"라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