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계 최초 로봇 친화형 빌딩" 네이버 제2 사옥 조감도 공개



IT/과학

    "세계 최초 로봇 친화형 빌딩" 네이버 제2 사옥 조감도 공개

    네이버 제2사옥 조감도. 네이버 제공네이버 제2사옥 조감도. 네이버 제공상반기 완공을 앞둔 네이버 제2사옥의 조감도가 21일 공개됐다.
     
    제2 사옥은 로봇-자율주행-AI-클라우드 등 네이버의 미래를 이끌 모든 기술들이 융합되고 연결되는 '테크 컨버전스 빌딩'이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 바로 옆 쌍둥이 빌딩 형태로 들어선다.

    이 곳에는 로봇 전용 엘리베이터, 로봇 전용 통로, 충전공간 등 로봇을 위한 다양한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사람을 배려하는 로봇 주행, 다수 로봇의 이동 상황을 고려하는 로봇 제어, 사고 방지 기술, 5G 특화망을 통한 초저지연 통신과 제어 등과 같은 기술적 요소들이 반영된다.

    현재 시설 내 기술 점검을 진행할 네이버랩스 등 일부 조직이 먼저 이동을 완료한 상태다. 임차 종료된 외부 사업장의 일부 조직, D2SF가 투자한 스타트업, 카이스트-네이버 AI CENTER 연구진 등도 먼저 입주할 계획이다.

    네이버 제2사옥 외관. 네이버 제공네이버 제2사옥 외관. 네이버 제공네이버는 "SME, 창작자 등을 위한 전용 공간도 마련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업무공간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직원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첨단 기술을 경험하며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또 방역에 대한 우려 없이 사옥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방역 특화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제2 사옥을 통해 새로운 업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