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이준석, 조수진에 "아침에 사과하고 저녁에 도발, 거취 표명하라"



국회/정당

    [영상]이준석, 조수진에 "아침에 사과하고 저녁에 도발, 거취 표명하라"

    핵심요약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조수진 공보단장이 자신을 비방하는 내용의 유튜브 방송 링크를 언론인들에게 보냈다며 공개 비판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조수진 공보단장.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조수진 공보단장.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0일 조수진 공보단장이 자신을 비방하는 내용의 유튜브 방송 링크를 언론인들에게 보냈다며 "알아서 거취 표명을 하라"고 공개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SNS에서 "도대체 조 단장은 왜 공보 업무에 집중 못 하고 이준석 정신건강을 걱정하는 가로세로연구소 링크를 복수의 언론인에게 전송하고 계신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캡처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어 "본인이 직접 이런 방송을 찾아보고 전송하고 있을 만큼 선대위 업무가 한가한가"라며 "게다가 아침에 사과하고 저녁에 도발하는 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느냐"고 불쾌함을 드러냈다.

    해당 글에서 이 대표는 조 단장이 기자에게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 캡처 사진을 첨부했다. 캡처 사진은 조 단장의 메시지를 받은 기자로부터 확보했다고 한다. 조 단장이 발신인인 해당 메시지 사진에는 '이준석 황당한 이유로 난동! 정신건강 우려된다! 지금이라도 사퇴시켜야!'라는 제목의 가세연 유튜브 방송 링크가 들어 있다.
    이준석 대표가 페이스북 게시글에 함께 첨부한 카카오톡 메시지. 페이스북 캡처이준석 대표가 페이스북 게시글에 함께 첨부한 카카오톡 메시지. 페이스북 캡처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선대위 회의에서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에 대한 대응 전략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조 단장과 고성을 주고 받았다.

    이 대표가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의 익명 인터뷰 문제를 해결하라고 말하자 조 단장이 "나는 후보 지시만 따른다"고 맞받으면서 분위기가 점차 험악해졌다. 이 대표는 "상임선대위원장(이 대표)이 아니면 누구 지시를 듣는다는 것이냐"고 따지며 '쾅'소리가 들릴 정도로 책상을 세게 내려친 뒤 회의장을 나갔다.


    이 대표는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본인(공보단장) 업무에 맞는 것을 제가 지시했는데 본인이 상임선대위원장 말을 들을 필요가 없다고 하면서 언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했고, 조 단장은 "일련의 상황은 모두 내 책임"이라고 말하면서 상황이 수습되는 듯 했으나 오후 늦게 상황이 또 바뀐 것이다.

    윤석열 대선 후보는 이 대표와 조 공보단장의 충돌에 대해 "정치를 하다 보면 같은 당이나 선거 조직안에서 생각이 다를 수도 있다"며 "그게 바로 민주주의 아니겠나"라고 말했지만, 이 대표의 당 대표 선출 이후 계속 이어지던 두 사람의 갈등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