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심사위원' 윤도현 합류…더 센 '싱어게인2' 온다



방송

    [현장EN:]'심사위원' 윤도현 합류…더 센 '싱어게인2' 온다

    데뷔 28년차에 처음으로 심사위원 도전해 눈길
    참가자들의 절박함과 절실함, 직설적이면서도 따뜻한 평으로 차별화
    시즌 1에 이어 수준 높은 무대 계속된다고 예고

    JTBC '싱어게인 2'의 심사위원단과 MC. 맨 윗줄 왼쪽부터 김이나, 이선희, 선미. 두 번째 줄 왼쪽부터 이해리, 윤도현, MC 이승기. 마지막 줄 왼쪽부터 규현, 유희열, 송민호. JTBC 제공JTBC '싱어게인 2'의 심사위원단과 MC. 맨 윗줄 왼쪽부터 김이나, 이선희, 선미. 두 번째 줄 왼쪽부터 이해리, 윤도현, MC 이승기. 마지막 줄 왼쪽부터 규현, 유희열, 송민호. JTBC 제공"저희는 심사위원의 조언과 평가를 받고 싶다는 지원자들이 많았어요. 그게 우리만의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윤현준 CP)

    '착한 오디션'이라는 반응과, 참가자들의 뛰어난 무대로 시청자들을 열광케 한 '싱어게인'이 시즌 2로 돌아온다. 데뷔 28년 만에 처음으로 심사위원으로 나선 가수 윤도현의 합류로 한층 더 강력해졌다.

    6일 오전 11시, JTBC '싱어게인 2'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윤현준 CP, 채성욱 PD, MC 이승기와 심사위원 유희열, 이선희, 윤도현, 김이나, 규현, 이해리, 선미, 송민호가 참석했다.

    '싱어게인 2'는 무대가 간절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설 수 있도록 '한 번 더' 기회를 주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1월 시작해 올해 2월 끝난 시즌 1이 10%가 넘는 높은 시청률(닐슨코리아 종편 기준)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인기에 힘입어 시즌 2 제작이 확정됐다.

    왼쪽부터 MC 이승기, 심사위원 김이나, 유희열, 윤도현, 윤현준 CP, 채성욱 PD, 이선희, 이해리, 송민호, 규현, 선미. JTBC 제공왼쪽부터 MC 이승기, 심사위원 김이나, 유희열, 윤도현, 윤현준 CP, 채성욱 PD, 이선희, 이해리, 송민호, 규현, 선미. JTBC 제공이번 시즌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시즌 1의 심사위원이었던 김종진이 하차하고 윤도현이 새로 합류한 것이다. 올해 데뷔 28년차를 맞은 윤도현은 '싱어게인 2'를 통해 처음으로 심사위원을 맡게 됐다.

    윤도현은 "심사위원 자리를 심사숙고했던 이유는 어려운 자리여서다. 음악 하는 것을 어떤 심사기준으로 평가한다는 건, 조언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 자신이 없었다"라면서도 "유희열의 적극적인 권유가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제 경험을 같이 나눠야 할 때가 왔다고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채성욱 PD는 "국민 밴드 YB의 보컬로서 록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를 해오셨기 때문에 실질적인 조언을 해 주지 않을까 기대했다"라며 "스스로 '무명 시절이 긴 재야의 고수'라고 해 주셨는데, 그만큼 출연자들 마음에 더 잘 공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라고 섭외 배경을 설명했다.

    '싱어게인 2'만의 차별점을 질문하자, 윤현준 CP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정말 많고 비슷한 부분이 있겠지만, 저희는 저희만의 창의적인 부분이 있다"라며 '번호', '조 편성', '심사위원', 'MC 이승기'를 들었다. 참가자들이 이름 없이 번호로 등장하며, 조 편성이 이루어지고, 심사위원이 주니어와 시니어로 나뉘며, 이승기가 MC를 본다는 점이다.

    JTBC '싱어게인 2'는 6일 밤 9시 첫 회를 방송한다. JTBC 제공JTBC '싱어게인 2'는 6일 밤 9시 첫 회를 방송한다. JTBC 제공
    또한 윤 CP는 '착한 오디션'이라는 수식어에 관해 "저희가 착한 오디션을 만들려고 해서 만들어진 건 아니"라며 "심사위원들이 착한 이야기만 해야겠다 하는 것도 아니다. 자극적인 면을 자제하는 걸 (시청자들이) 착한 오디션이라고 봐주시는 것 같다. 그 기조가 시즌 2에서도 이어질 것"이라고 부연했다.

    채성욱 PD는 "참가자들이 (프로그램에 나와) 많이 하는 말이 '마지막'이라는 말이다. 그만큼 (참가자들의) 진정성이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것 같다"라고 바라봤다. MC 이승기 역시 "우리 프로그램은 '이게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나오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그런 절박함이 큰 힘이 아닐까. 심사위원들의 전문성과 연륜이 묻어나는 심사평이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본다"라고 말했다.

    '번호'로 이름이 불리는 출연자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매회 무대가 '레전드'라는 평을 받으며 화제몰이를 하는 등 '싱어게인'은 그야말로 '대박'이 터진 프로그램이었다. 시즌 2를 원하는 요청이 많았고, 첫 시즌을 선보인 지 약 1년 만에 시즌 2 방송을 앞뒀다. 윤 CP은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참가자들의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게, 초심을 잃지 않도록 노력했다"라고 강조했다.

    JTBC '싱어게인 2'는 오늘(6일) 밤 9시에 첫 회를 방송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