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BTS 병역 면제 최대한 자제…본인들도 간다는데 굳이 정치권 오버"

뉴스듣기


국회/정당

    이재명 "BTS 병역 면제 최대한 자제…본인들도 간다는데 굳이 정치권 오버"

    뉴스듣기
    핵심요약

    "청년들 군대 가고픈 사람이 어딨겠나' 공평성 차원에서 저는 연기해주는 게 맞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일 서울 양천구 한국방송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 참석해 패널들과 대화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일 서울 양천구 한국방송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 참석해 패널들과 대화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일 정치권을 중심으로 나오는 방탄소년단(BTS) 등 문화·예술 인재들의 병역 면제 논의에 대해 "면제는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BTS는 국제적으로 대한민국을 알리는 뛰어난 인재들"이라면서도 "대한민국 젊은이들 중에 군대가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겠느냐. 공평성 차원에서 저는 연기해주는 게 맞는 거 같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또 "(BTS) 본인들도 그렇고, 팬클럽(아미)도 '군대가야한다'고 하는데 굳이 정치권에서 나서서 해주자하고 하는게 약간 오버 아닌가"라고도 지적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