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상정 "이재명 후보로는 윤석열 못 이겨"…'심바람' 선대위 출범



국회/정당

    심상정 "이재명 후보로는 윤석열 못 이겨"…'심바람' 선대위 출범

    핵심요약

    정의당, 오늘 선대위 출범 선언…대선 레이스 돌입
    여영국 대표 총괄 선대위원장 맡아…"'심바람' 만드는 선봉장 역할"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8일 국회에서 열린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발족식에서 여영국 대표가 건넨 점퍼를 입고 있다. 윤창원 기자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8일 국회에서 열린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발족식에서 여영국 대표가 건넨 점퍼를 입고 있다. 윤창원 기자
    정의당이 선거대책위원회를 꾸리고 본격적인 대선 레이스에 돌입했다.
     
    여영국 대표
    는 8일 발족식에서 "내 삶을 지키는 정치교체 대전환을 이루자는 거센 바람이 불고 있다. 그 바람으로 오늘 돛을 올린다"며 선대위 출범을 선언했다.
     
    총괄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은 여 대표는 "전·현직 의원들과 지도부를 전면에 배치해 시민들의 지친 손을 잡고, 시민들과 희망의 '심바람(심상정 바람)'을 만드는 선봉장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상정 대선후보는 "대장동 사슬에 묶여서 똑같이 의혹을 해명하고, 검경 조사에 불려 다니는 그런 이재명 후보로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이길 수 없다"며 "반드시 윤석열을 꺾고 정권교체를 넘어 시대교체를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8일 국회에서 열린 대선 선대위 발족식에서 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8일 국회에서 열린 대선 선대위 발족식에서 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
    박인숙 부대표도 앞서 열린 대표단회의에서 "적대적 공생의 민주당과 국민의힘 기득권 양당 구조를 해체시켜 내고 시민의 승리를 만들어 낼 절체절명의 순간"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정의당은 다음달 19일 대선 강령을 확정하는 정책 당 대회를 연다. 이후 내년 1월 불평등·기후위기 문제 등과 관련된 외부 인사를 영입해 확대 선대위를 발족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