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安 "음주운전과 초보운전 강요받는 대선…제가 새로운 선택지"



국회/정당

    安 "음주운전과 초보운전 강요받는 대선…제가 새로운 선택지"

    핵심요약

    제3지대에서 대통령 선거에 나선 국민의당 안철수 당대표가 "지금 국민은 음주운전자와 초보운전자 중 하나를 뽑으라고 강요받고 있다"라며 "국민께 새로운 선택지를 드리기 위해 제가 정말 힘든 도전에 나섰다"라고 말했습니다. 안 대표는 "2012년, 2017년 대선과 달리 이번 대선은 보수와 진보 양쪽이 다 허물어져 있는 상태"라며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7일 서울 마포구의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안철수-진중권 '선을 넘다_대한민국 혁신 논쟁' 북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7일 서울 마포구의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안철수-진중권 '선을 넘다_대한민국 혁신 논쟁' 북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당 안철수 당대표가 "지금 국민은 음주운전자와 초보운전자 중 하나를 뽑으라고 강요받고 있다"며 "(이런 사람들이) 5년을 맡겨달라고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비판했다.

    안 대표는 7일 서울 마포에서 열린 '선을 넘다' 북콘서트에서 이렇게 말하며 "국민께 새로운 선택지를 드리기 위해서 제가 정말 힘든 도전에 나섰다"라고 말했다. 지난 대선에 이어 다시 한번 제3지대에서 대선에 나선 안 후보가 거대 양당 후보를 모두 비판한 것이다.

    안 대표는 "어려운 길(제3지대)이지만 결국 세상을 바꿀 힘은 국민들이 갖고 계시다"라며 "국민들이 깨닫고 세상을 바꿔주기를 호소하기 위해서 제가 어려운 길을 계속 걷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선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7일 서울 마포구의 한 스튜디오에서 공동 집필한 대담집 '대한민국 혁신 논쟁, 선을 넘다' DMZ 북콘서트를 열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대선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7일 서울 마포구의 한 스튜디오에서 공동 집필한 대담집 '대한민국 혁신 논쟁, 선을 넘다' DMZ 북콘서트를 열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그러면서 그는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사례를 언급했다. 안 대표는 "프랑스는 거대 양당이 서로 적폐 위치를 교대하면서 국민들의 실망감이 쌓였고, 결국 폭발했다"라며 "(보수·진보) 양쪽이 다 허물어져 있는 상태여서 중도에 있던 마크롱 대통령이 당선될 수 있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대한민국도 이번엔 (보수·진보) 양쪽이 다 허물어져 있다"라며 "2022년 대선이 2012년, 2017년 대선과 다른 점"이라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북콘서트 이후 기자들과 만나 "각 당의 정식 후보가 선출된 상황에서 이제 미래담론,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에 대한 경쟁이 이번 대선에서 가장 중심이 돼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