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자발찌 훼손 전과 35범…도주 4일째 함양서 긴급체포(종합)



경남

    전자발찌 훼손 전과 35범…도주 4일째 함양서 긴급체포(종합)

    대중교통 주로 이동…함양 터미널서 경남경찰에 붙잡혀
    현재 동선만 경남 창녕, 고령, 순천, 진주, 보성, 함양 등 6곳으로 알려져
    경찰, 여죄 조사한 뒤 관할청인 법무부에 신병 인계 예정

    28일 경남 함양서 긴급체포된 김모(62)씨. 경남경찰청 제공28일 경남 함양서 긴급체포된 김모(62)씨. 경남경찰청 제공전과 35범 전자발찌 훼손자로 공개수배 중인 김모(62)씨가 도주 4일째 경남 함양에서 긴급체포됐다.

    경남경찰청은 전자장치 부착법 위반 혐의 등으로 김 씨를 긴급체포한 뒤 불구속 입건해 조사중이라고 28일 밝혔다.

    김 씨는 이날 오후 2시 35분 함양시외버스터미널 인근 정류장에서 잠복 중이던 경남경찰에 붙잡혔다.

    김 씨는 지난 25일 오후 10시 45분쯤 지인에게 빌린 승용차를 타고 경북 고령에서 순천으로 이동했다 지난 26일 새벽에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해 법무부로부터 공개수배됐다. 김 씨는 경남 창녕이 주소지로 등록돼있었고, 이때 이미 외출제한 시간인 밤 10시를 어긴 상태였다.

    김 씨는 다음날 순천에서 보성(벌교역)으로 이동한 데 이어 진주까지 기차로 움직였다. 그리고 시외버스를 타고 함양 한 숙소에서 하루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그리고 김 씨는 이날 함양시외버스터미널 인근 정류장에서 잠복 중이던 경남경찰에 붙잡혔다.

    법무부 제공법무부 제공경찰은 김 씨 검거 당시 외관 상태는 공개수배 도주 사진 모습과 비슷했다고 밝혔다.

    김 씨가 검거되기까지 현재 알려진 이동 동선만 경남 창녕과 경북 고령, 순천, 보성, 진주, 함양 등 6곳이다. 이는 김 씨가 자수할 의지가 없는 것으로 풀이되는 대목이다.

    김 씨는 대부분 현금을 사용하며 대중교통 위주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청소년성보호법 위반(미성년자 강간) 등 전과 35범으로 '재범 고위험자'로 분류돼 집중 관리감독을 받아왔다.

    경찰은 김 씨를 조사한 뒤 법무부에 신병을 인계할 예정이다.

    이현순 경남경찰청 강력계장은 "김 씨에게서 여죄가 있는지 조사한 뒤 관할청인 법무부에 인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