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대구시당 '노동·인권 조례' 제정 촉구



대구

    민주당 대구시당 '노동·인권 조례' 제정 촉구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김대진 위원장(가운데)과 지역 위원장들이 노동인권 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민주당 대구시당 제공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김대진 위원장(가운데)과 지역 위원장들이 노동인권 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민주당 대구시당 제공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이 노동·인권 조례 제정을 위해 노동, 시민사회 단체와의 연대에 나서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대진 대구시당 위원장과 지역 위원장들은 27일 민주당 대구시당에서 노동 인권 조례 제정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기자 회견문에서 "자랑스러운 헌법 조항과 228 학생 의거, 노동권 보장을 요구한 전태일 열사의 희생에도 불구하고 아직 대구에서는 노동과 인권이 살아 숨 쉬지 못하고 있다"며 "이는 대구시 정부와 의회 권력이 한쪽으로 편중된 상황이기도 하고 그동안 민주당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자성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이 모든 대구의 깨어있는 시민들과 함께 노동.인권 조례 제정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시작하고자 한다"며 "그 실천의 일환으로 대구지역 민주당 지방의원 전체 회의를 열어 조례 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또, "다음 달 초 양대 노총과 함께 토론회를 열고 좀 더 진전되면 시민 제단체와 함께 원탁회의도 추진하겠다"며 "대구의 모든 시민사회단체나 노동단체에게 노동.인권 조례 제정을 위해 함께 행동해 달라"고 요청했다.

    민주당 대구시당은 "대구 250만 모든 시민은 매일 매일 노동을 하며 살아가고 있고 그 과정에서 일부는 잘못된 관행, 조직 내 악습, 따돌림, 직장 내 괴롭힘 등 고통을 받으며 아픔 속에 살아가고 있다"며 "매일의 노동이 존중받고 내 인권이 침해받는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서라도 노동·인권 조례 제정은 매우 중요하고 이러한 행동 규범의 확보는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 최소한의 시대적인 사회적 요구"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