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태우 국가장 여부, 국무회의에서 논의…靑 메시지 고민중



대통령실

    노태우 국가장 여부, 국무회의에서 논의…靑 메시지 고민중

    오전 11시 국무회의에서 노태우 전 대통령 국가장 여부 논의하기로
    청와대 별도 메시지 내지 않으면서 고민 이어가

     김부겸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을지 국무회의 겸 제46회 국무회의에서 지난 26일 사망한 노태우 전 대통령 추모 묵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을지 국무회의 겸 제46회 국무회의에서 지난 26일 사망한 노태우 전 대통령 추모 묵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정부가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의 장례를 국가장으로 치를지 여부를 27일 오전 국무회의에서 논의하기로 했다.

    정부 관계자는 "노 전 대통령의 장례 절차에 대한 안건이 오전 국무회의에서 상정돼 논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을지국무회의와 정례 국무회의가 예정돼 있었던 만큼, 장례 절차에 대한 안건을 올려 논의를 한다는 것이다.

    정부가 노 전 대통령을 국가장법에 따른 전직 대통령의 예우에 따라 '국가장'으로 할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진다.  

    노태우 전 대통령.  연합뉴스노태우 전 대통령. 연합뉴스
    현재 더불어민주당 몇몇 의원들을 비롯해 진보진영과 5·18 관련 단체에서 국가장에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는 만큼 이와 관련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청와대는 이날 오전까지도 노 전 대통령에 대한 별도의 메시지는 내지 않고 있다.

    청와대는 국가장 시행 여부에 더해 애도 메시지 수위와 문재인 대통령의 조문 여부를 두고 고민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