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8일부터 사적모임 수도권 8명·비수도권 10명까지"



보건/의료

    "18일부터 사적모임 수도권 8명·비수도권 10명까지"

    핵심요약

    식당·카페뿐만 아니라 모든 다중이용시설로 확대
    '수능 대비' 4단계 지역 독서실 등 자정까지 운영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일대 횡단보도에서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를 위해 걸어가고 있다. 연합뉴스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일대 횡단보도에서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를 위해 걸어가고 있다. 연합뉴스정부가 오는 18일부터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2주간 유지하고 사적모임 제한 기준을 수도권 최대 8명, 비수도권 최대 10명까지 완화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5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이번 거리두기 조정은 남은 10월간 2주 동안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김 총리는 "4단계 지역에서는 오후 6시 전후 구분 없이 백신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명까지 모임을 허용한다"며 "3단계 지역에서는 접종 완료자 2명을 추가로 최대 10명까지 모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완화된 사적모임 제한 기준을 식당과 카페에만 적용했었는데 이제는 다른 다중이용시설에도 완화된 기준을 적용하기로 했다.

    다중이용시설 중 위험도가 낮다고 판단되는 곳들에 대해서는 영업시간 제한도 더 완화된다. 특히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고려해 독서실 등 시설 운영이 연장된다.

    김 총리는 "11월 중순 대입 수능시험을 목전에 둔 수험생 등 상황을 고려해 수도권 포함한 4단계 지역의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 등 시설 운영을 자정까지 허용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4단계 지역 내 무관중으로 진행되던 스포츠 경기는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실내는 수용인원의 20%, 실외는 30%까지 입장이 가능해진다.

    김 총리는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이번이 정말 마지막 거리두기 조정이 되길 희망한다"며 "이르면 다음주 중 전국민 70% 백신 접종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