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공수처, '고발 사주' 의혹 조성은-김웅 통화 녹취 복구

지난해 4월 3일 김웅→조성은 고발장 전달하기 전후 두 차례 통화 내용
김건희·한동훈 등 추가 입건

조성은 씨(왼쪽), 국민의힘 김웅 의원. 박종민·윤창원 기자조성은 씨(왼쪽), 국민의힘 김웅 의원. 박종민·윤창원 기자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씨와 국민의힘 김웅 의원 간 통화 녹취 파일을 복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 고발 사주 의혹 수사팀은 최근 디지털 포렌식을 통해 조씨가 김 의원으로부터 고발장을 전달받으며 통화한 녹취 파일을 복구했다.

복구된 파일은 작년 4월 3일 김 의원이 조씨에게 고발장을 전달하기 전후 이뤄진 두 차례 통화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이 조씨에게 '우리가 고발장을 만들어드릴 테니까' 등의 대화가 녹음된 것으로 전해졌다.

공수처는 지난달 9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을 '고발 사주' 의혹으로 입건해 수사에 착수했고, 이날 검찰이 이첩한 사건을 병합하며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씨, 한동훈 검사장 등을 추가 입건했다.

공수처. 박종민 기자공수처. 박종민 기자또 이날 압수수색을 통해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당무 감사실→조상규 변호사'로 이어지는 고발장 전달 경위도 조사에 나섰다.

공수처가 이번 녹취 파일까지 확보하면서 김 의원과 정 의원 등 정치권 인사들에 대한 소환 조사도 서두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공수처 관계자는 "포렌식 등 수사 상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잠실남2022-01-17 23:00:08신고

    추천3비추천0

    참 뻔뻔한 인간이다.이거 풀어주면 며칠 있다가 테니스 한다고 날라다닐걸...박근혜와는 전혀다른 아주 나쁜 인성을 가진 인간

  • NAVER믿을수있는가2022-01-17 18:29:34신고

    추천2비추천0

    아 시발 503그네 나가니까 저것도 나가고싶어서 꼼수쓰냐? 씨발 뻑하면 병원행질들이야 그냥 아프면 아픈데로 거기서 죽어라 좀!!! 죄값만큼 형살이하는것도 아닌것들이 그 얼마 되지도 않는것도 똑바로 안살고 기어나올려고만 들어

  • NAVERmoonk2022-01-17 15:56:57신고

    추천6비추천0

    역사상 가장 교활하고 사리사욕에 눈이 멀었던 대통령.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