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윤석열 王자' 맹공…"국민의 힘 아닌 주술의 힘으로 정권 교체?"



국회/정당

    與, '윤석열 王자' 맹공…"국민의 힘 아닌 주술의 힘으로 정권 교체?"

    핵심요약

    윤호중 "정책 경쟁 사라지고 주술 논쟁만 한창…경선이 굿판으로 변질"
    박완주 "손가락 위주로 씻었다는 치졸 해명…정치 수준 밑바닥"
    윤석열-홍준표 주술 논쟁…洪 비판에 尹 "속옷도 빨간색으로 입으시는 분"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5일 야권 유력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왕(王)자' 논란에 대해 "'국민의 힘'이 아니라 '주술의 힘'으로 정권 교체를 꿈 꾸는 게 아니냐"며 맹비난했다.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제1야당 경선에서 정책 경쟁이 사라지고 주술 논쟁만 한창이라니 참담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과 윤 전 총장 사이 '주술 정치 논쟁'을 직격한 것. 홍 의원은 윤 전 총장이 손바닥에 '王자'를 그린 데 대해 "주술 정치냐"고 비판했고, 윤 전 총장은 "속옷까지 빨간색으로 입고 다닌다고 소문 난 분"이라고 맞받은 바 있다.

    이에 대해 윤 원내대표는 "경선도 공직선거자법 적용을 받는 엄연한 국민의 잔치"라며 "국민 잔치가 굿판으로 변질되어선 안 된다"고 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TV토론회 당시 손바닥 한가운데에 '왕(王)'자를 그려놓은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연합뉴스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TV토론회 당시 손바닥 한가운데에 '왕(王)'자를 그려놓은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연합뉴스
    같은 당 박완주 정책위의장도 윤 전 총장에 대한 협공에 나섰다.

    박 정책위의장은 "주술 논란에 휩싸인 것도 모자라 손가락 위주로 씻었다는 치졸한 거짓 해명으로 국민을 기만했다"며 "윤 전 총장은 대한민국 정치 수준을 그야말로 밑바닥으로 떨어뜨리는 언사를 멈춰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윤 전 총장 대변인인 김용남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은 손 안 씻나. 손 소독제 발라 닦으면 웬만한 건 지워진다'는 질문에 "손가락 위주로 씻는 것 같다"고 해 빈축을 산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