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성민 "윤석열, '정치공작' 획책 의혹 해명해야"



국회/정당

    장성민 "윤석열, '정치공작' 획책 의혹 해명해야"

    국민의힘 장성민, '尹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 관련 해명 요구
    "의혹에 대한 명쾌한 대국민 해명 내놔야"
    4.15 총선 앞두고 尹 측근 통해 야당에 형사고발 사주 의혹

    국민의힘 대선후보인 장성민 전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윤창원·이한형 기자국민의힘 대선후보인 장성민 전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윤창원·이한형 기자민의힘 대선후보인 장성민 전 의원은 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4.15 총선을 코앞에 두고 '정치 공작'을 획책했다는 의혹에 대해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대중 정부에서 국정상황실장을 역임해 DJ 적자로 불리는 장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 전 총장이 이상의 의혹들에 대해 구체적이고 선명한 해명을 내놓지 못한다면 윤 전 총장은 더는 정치를 해서도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이날 오전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당시 윤 전 총장의 최측근 손준성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이 검사 출신인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송파갑 김웅 후보에게 여권 정치인 등에 대한 형사 고발을 사주했다고 보도했다.
     
    장 전 의원은 "만일 국민과 거론된 당사자들이 충분한 납득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면 윤 전 총장은 정치현장에 바로 설 수 없게 될 것"이라며 "법치의 상징이 아니라 법치의 파괴자로 인식되고 공정의 상징이 아니라 정치 공작의 상징으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시 검찰총장 본인과 부인 김씨, 최측근 한모 검사장을 명예훼손 피해자로 적시한 고발장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검찰 출신 김 의원을 통해 야당 측에 넘겨준 과정을 알고 있었냐"고 물었다.
     
    장 전 의원은 "같은 당의 대선후보로서 윤 전 총장의 이런 의혹이 제대로 해명되지 않으면 정권교체의 황금기에 치명적인 실책이 될 수 있다"며 "자칫 윤 전 총장이 야권으로의 정권교체를 막는 거대한 바리케이드와 같은 방해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일 의혹들이 모두 사실이라면 윤 전 총장은 즉각 후보직을 사퇴하고 다른 후보를 도와 정권교체 열망에 부응해야 할 것"이라며 "윤 전 총장 때문에 국민의 여망인 정권교체에 실패해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