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수현 "확보 백신만으로 10월 70% 접종가능, 대통령 약속 엄중"



대통령실

    박수현 "확보 백신만으로 10월 70% 접종가능, 대통령 약속 엄중"

    핵심요약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확보된 백신 잘 조절해 진행하면 목표 도달할 수 있어"
    "국민께 드리는 대통령의 약속 엄중, 현재 상황으로 가능"
    "모더나사 주말까지 최종 입장 보내기로"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청와대 제공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청와대 제공모더나 백신 공급 차질 속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10월 전 국민 70% 2차 접종 완료 목표를 언급한 것에 대해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8일 "이미 확보한 백신을 잘 조절해 진행하면 그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박 수석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국민께 드리는 대통령의 약속이 엄중하지 않으면 되겠느냐. 약속한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고, 현재 상황으로는 그것이 가능하다는 다짐의 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5일 광복절 경축사에서 "10월이면 전 국민 70%가 2차 접종을 완료할 것이고 목표 접종률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모더나사의 공급 지연으로 백신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이 같은 목표 실현이 가능하겠냐는 우려가 있었지만 청와대가 지금 확보된 백신 만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재확인한 것이다.

    박 수석은 정부 대표단이 미국에서 모더나사와 협의한 결과에 대해 "이번 주말까지 최종적으로 입장을 보내기로 했다"며 "국민께 빨리 보고 드리고 싶지만, 돌다리도 두드려가면서 말씀을 드릴 수밖에 없다"고 언급을 자제했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노우드의 모더나 공장 입구. 연합뉴스미국 매사추세츠주 노우드의 모더나 공장 입구. 연합뉴스정부가 모더나사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위탁생산 물량을 국내에 우선 공급해달라고 모더나사에 요청한 데 대해선 "절차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므로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문제"라고 말했다.

    한편 박 수석은 이르면 19일 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회동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데 대해 "의제 합의에 도달하지 못한 것 같다"며 "여야가 의제 합의를 위해 오늘내일 노력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고 있다. 국민께 합의의 말씀을 드리는 수준의 의제 합의에 이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신중한 입장을 취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