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카불發 수송기 랜딩기어서 시신 발견…미군, 경위조사



아시아/호주

    카불發 수송기 랜딩기어서 시신 발견…미군, 경위조사

    16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하미드 카르자이 국제공항에서 미군 C-17 수송기가 이륙을 위해 활주로를 따라 이동하자 탑승하지 못한 아프간 시민 수백 명이 수송기를 따라 내달리고 있다. 탈레반이 정권 재장악을 선언하자 카불 국제공항에는 외국으로 탈출하려는 시민들이 끝도 없이 몰려들었으며 결국 항공기 운항이 중단되고 공항은 마비됐다. 연합뉴스16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하미드 카르자이 국제공항에서 미군 C-17 수송기가 이륙을 위해 활주로를 따라 이동하자 탑승하지 못한 아프간 시민 수백 명이 수송기를 따라 내달리고 있다. 탈레반이 정권 재장악을 선언하자 카불 국제공항에는 외국으로 탈출하려는 시민들이 끝도 없이 몰려들었으며 결국 항공기 운항이 중단되고 공항은 마비됐다. 연합뉴스미군이 아프가니스탄 카불공항에서 이륙한 수송기 랜딩기어에서 시체가 발견돼 조사에 나섰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공군은 이날 아프간 카불에서 이륙한 C-17 수송기 랜딩기어 바퀴 부분에서 시신이 발견됐고 이에 대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이 아프간을 점령한 이후 아프간 시민들은 유일한 탈출구인 카불공항으로 몰려들었다. 
     
    SNS 등을 통해 퍼지고 있는 영상을 보면, 시민들은 아프간 탈출을 위해 필사적으로 C-17 수송기에 매달리기도 했다. 또 다른 영상에는 2명이 카불공항에서 이륙한 항공기에서 추락한 것으로 보이는 장면도 담겼다.
     
    미군은 카불공항에서 발생한 혼란 속에서 최소 7명이 숨졌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