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 총리 "수도권 4단계·비수도권 3단계 2주연장…사적모임도"



보건/의료

    김 총리 "수도권 4단계·비수도권 3단계 2주연장…사적모임도"

    김부겸 국무총리가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김부겸 국무총리가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는 6일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를 2주 연장한다고 밝혔다. 사적모임 인원제한도 현재대로 적용한다.

    김 총리는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감염확산의 불길이 여전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델타 변이를 동반한 4차 유행에 맞서 전국적으로 최고 수준의 방역조치를 시행한지 한 달이 다 돼간다"며 "국민 여러분의 인내와 협조로 급한 불은 껐지만 안타깝게도 감염확산의 불길은 여전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다음주 광복절 연휴가 있어 유행 재확산의 불씨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김 총리는 "약 2주 후면 개학이 시작된다"며 "정부는 이번 2학기부터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방역 안정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긴 거리두기 조치로 자영업자 등에게 유감을 표하기도 했다.

    김 총리는 "손님이 끊기면서 하루하루 버티는 것조차 힘겨운 소상공인‧자영업자 분들의 고통을 알기에 이번 연장 결정을 망설이기도 했다"면서도 "하지만 지금은 방역이 우선이고 방역이 민생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불법 예배를 강행하는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를 콕 집어 언급했다.

    김 총리는 "서울의 모 교회는 작년 2차 유행을 촉발했던 대규모 불법집회를 이번에도 강행하겠다고 한다"며 "종교적 신념과 정치적 이해가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할 수는 없다"고 경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