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광훈 측 "광복절 집회 강행" 예고에 경찰, "엄정 대응"



사건/사고

    전광훈 측 "광복절 집회 강행" 예고에 경찰, "엄정 대응"

    핵심요약

    전광훈 측 대면 예배에 이어, 광복절 집회까지도 예고
    경찰, 광복절 집회에 대해 "엄정하고 신속하게 사법 처리 할 예정"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국민혁명당 관계자들이 '서울시 전역 집회 금지 및 예배 금지'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2인 미만 집회만 허용된다. 연합뉴스2일 오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국민혁명당 관계자들이 '서울시 전역 집회 금지 및 예배 금지'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2인 미만 집회만 허용된다. 연합뉴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 목사가 당 대표로 있는 국민혁명당이 광복절을 맞아 광화문에서 집회를 강행하겠다고 2일 밝혔다.
     
    국민혁명당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는 모든 탄압과 억압을 뚫고 광화문 8·15 국민대회를 성사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날 국민혁명당은 서울시 전역에 집회 금지와 예배 전면금지 조치를 한 오세훈 서울시장을 형사 고발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이들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검사 건수에 비례해 늘어나는 것뿐이고 치명률도 매우 낮아 생활 방역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인해 현재 1인 시위만 가능하다. 이에 경찰은 광복절 집회에 엄정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최관호 서울경찰청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집회 강행 시에 집회 예정지를 차단할 것"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회가 진행되면 엄정하게 사법 처리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