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경수 후폭풍…이준석 "文대통령 사과하라, 조롱하는 일 없게"



국회/정당

    김경수 후폭풍…이준석 "文대통령 사과하라, 조롱하는 일 없게"

    핵심요약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는 22일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징역 2년 확정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김기현 원내대표 역시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후퇴시킨 선거 조작사건"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는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대통령 선거 때 댓글 여론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사과를 요구했다.

    이 대표는 22일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시절에 국정원 댓글 사건에 대해 하신 말씀을 그대로 드리겠다"며 "(문 대통령은 당시에) '청와대도 사과해야 한다'고 하셨다. 청와대는 즉각 사과해 젊은 세대가 구(舊) 문재인과 현(現) 문재인을 대비하며 조롱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즉각 사과하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을 향해서도 "대권주자와 당직자들이 일제히 김경수 지사의 범죄행위에 대해서 옹호에 나선 것은 충격"이라며 "민주당은 먼저 공격으로 정치적 이미지에 피해를 입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홍준표 의원들을 포함해 진정성 있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번 사건은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한참 후퇴시킨 선거 개입을 넘어선 선거 조작사건"이라며 "김경수 지사 한 사람이 구속됐다고 끝날 일이 결코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드루킹 일당은 지난 대선 당시에 문재인 후보에게 유리한 여론을 형성하기 위해서 무려 8800만 개의 댓글을 조작했다"며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얼마나 우습게 봤으면 이렇게 민심을 왜곡하고, 조작할 생각을 했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