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與 "졸속 탈원전 정책? 尹, 몰이해서 비롯된 후진 프레임"



대통령실

    [영상]與 "졸속 탈원전 정책? 尹, 몰이해서 비롯된 후진 프레임"

    핵심요약

    윤석열, '원전 수사 탓 사퇴' 발언에 민주당 공세
    "권력형 비리로 단정 지어 대대적 압수수색…정치수사"
    "정치적 중립 훼손…대선 출마 위한 알리바이 아닌지 의심"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이 지난 5일 서울대 공대 앞에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한 비판을 주도해온 주한규 원자핵공학과 교수를 면담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이 지난 5일 서울대 공대 앞에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한 비판을 주도해온 주한규 원자핵공학과 교수를 면담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거센 공세가 6일에도 이어졌다. 월성원전 관련 수사 외압 때문에 검찰총장직에서 물러났다는 윤 전 총장의 발언이 화근이었다.

    민주당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검찰 스스로 진실은 숨긴 채, 권력형 비리로 단정 지어서 대대적인 압수수색과 함께 감사원의 판단을 넘은 수사를 단행했다"며 "그렇기 때문에 '정치수사', '검찰권 남용'이라는 꼬리표가 붙어있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한 원내대변인은 이어 "윤 전 총장이 말하는 '정부가 졸속 탈원전 정책을 취했다'고 비판하는 것은 그저 자신의 몰이해에서 비롯된 후진 프레임"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원내대변인.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원내대변인. 윤창원 기자
    그는 "문재인 정부는 지금 세계적·시대적 흐름에 맞춰서 '환경 친화형 에너지 전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또 '에너지 단가' 문제에 대해서도 "원자력 발전에 필요한 모든 직·간접비용뿐만 아니라 원전 해체비용, 사용 후 핵연료 처분비용 및 중·저준위폐기물 관리비용 등 사후비용은 전혀 고려되지 않은 '무식'"이라고 윤 전 총장을 몰아세웠다.
     
    당 원내수석부대표인 김성환 의원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월성 원전이 총장직을 중도에 사퇴하고 대선에 뛰어들어 정치적 중립을 심각하게 훼손할 만큼 중요한 문제였는지 의문이 든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월성 원전 1호기 폐기는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자 법원에서도 불법이라는 결정을 내린 사안"이라며 "많은 국민은 대선 출마를 위한 알리바이가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