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야놀자 간부, 가맹점 지급 쿠폰, 아내 운영 호텔에 몰아주기 의혹



기업/산업

    [단독]야놀자 간부, 가맹점 지급 쿠폰, 아내 운영 호텔에 몰아주기 의혹

    블라인드에 "한 팀이 쓸 수 있는 쿠폰이 특정 모텔에만 발행, 썩은 환부 도려내 달라"
    야놀자 "사실관계 확인 중, 문제 발생 시 사규에 따라 조치할 것"

    기업공개(IPO)를 앞둔 야놀자가 최근 과도한 광고비 등 불공정행위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를 받는 가운데, 야놀자 간부가 가맹점에 지급해야 할 쿠폰을 자신의 아내 명의 모텔에 일괄 지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중순 무렵 야놀자 블라인드 게시판에 "A 호텔의 이상한 점, 첫 번째 과도한 쿠폰 발행"이라면서 "제발 썩은 환부를 도려내달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야놀자 직원으로 추정되는 '영업팀입니다'라는 게시자는 "보통 추가 쿠폰은 광고 해지나 광고 하향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데 A 모텔은 신규 계약과 동시에 추가 쿠폰이 발행됐고, 심지어 해당 기간은 프로모션 적용 기간이라 쿠폰이 넘치는 기간"이라며 쿠폰 발행 시점이 이례적인 것을 지적했했다.

    "게다가 이런 기간에 추가 쿠폰이 발행된 것도 석연찮은데, 한 팀이 쓸 수 있는 예산 중 상당한 비중의 쿠폰이 특정 모텔에만 발행됐다"는 게 글쓴이의 주장이다.

    그는 "이 두 가지 항목만 봐도 배임이나 횡령의 정황이 보인다. 해명을 부탁드린다"면서 "영업팀 여러분 우리는 부정하게 일하지 않는다. 우리가 증명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며칠 뒤 해당 글은 사라졌다.

    실제 CBS 취재진이 확보한 야놀자 장부에 따르면, 지난 3일 63만 9천원 상당의 쿠폰이 서울 신림동 한 호텔이 2차례 지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호텔이 블라인드 게시자가 지적한 A 호텔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