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평생 슬리퍼…구두아저씨를 추모합니다" 국회 애도 물결



국회/정당

    [이슈시개]"평생 슬리퍼…구두아저씨를 추모합니다" 국회 애도 물결

    정순태씨 간암으로 별세 뒤늦게 알려져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보좌관, 추모 공간 만들어
    "'반짝반짝 구두'를 신고 마음껏 뛰어 다니시길"

    구두수선실에 붙여진 포스트잇에는 "갑작스러운 부고에 너무 슬프다", "지난 20여년간 저희와 함께 '반짝반짝' 뒬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명복을 빕니다" 등의 내용이 적혀있다. A씨 페이스북 캡처

     

    "20년간 국회에서 구두를 '반짝반짝' 닦아주셨는데..."

    국회에서 구두를 닦던 정순태씨가 간암으로 세상을 떠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애도 물결이 일고 있다.

    한 국회의원실 보좌관 A씨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에서야 국회 구두 아저씨가 '정순태' 씨라는 것을 알았다"며 "그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고장난 구두와 해진 구두도 아저씨 손을 거치면 전부 새것처럼 변신시켜주셨던 분"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간암으로 돌아가시고 나서야 이름을 알게 됐고, 가족이 없었다는 것도 알게 됐다"며 "구두 아저씨는 장례식도 없이 영안실을 거쳐 바로 벽제 화장장으로 가셨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A씨 페이스북 캡처

     

    정 씨는 일주일 전까지도 일을 했다고 한다. 국회 의원회관 5층 수선실 앞에는 정 씨가 쓴 '코로나로 인한 오전근무 안내 글씨'가 남아있다.

    A씨는 "평생 본인은 슬리퍼만 신고 다녔는데, 하늘나라에서는 멋진 양복에 '반짝반짝 구두'를 신고 마음껏 뛰어 다니시길 바란다"며 "그동안 '반짝반짝' 구두로 열심히 일할수 있게 도움 주어 감사했다. 영면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국회의장 출신인 정세균 국무총리도 자신의 구두를 20년 넘게 닦아준 정 씨의 사망 소식에 애도를 표했다.

    정 총리는 페이스북에 "국회에서 구두 미화하시던 선생님께서 별세하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아팠다"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보좌진 협의회와 국민의힘 보좌진 협의회가 함께 추모 공간을 만들어 고인의 영면을 애도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