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서울 동작구 K고교 칠판에…'좌파친북 文'



사건/사고

    [이슈시개]서울 동작구 K고교 칠판에…'좌파친북 文'

    학교 측 "칠판에 글 쓴 학생 특정…20일 오후 상담지도"
    '경기도 모 고등학교' 칠판…알고보니 서울 동작구 A고등학교로 밝혀져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문재인 대통령을 원색적으로 비방하는 내용의 K고등학교 칠판 사진이 온라인상에 나돌고 있다.

    20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경기도 모 고등학교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을 살펴보면 교실 칠판에는 '문재인 빨**', '좌파친북 문재인', '문재인 심판론' 등 대통령에 대한 비방글로 가득하다.

    특히 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한 입양 발언과 관련해서도 '반품', 'COUPANG BABY'라는 자극적인 단어와 함께 자의적 해석으로 왜곡해 적어두기도 했다.

    경기도 모 고등학교 근황으로 올라온 이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면 칠판 왼쪽 위에 '성실·근면·봉사'라는 교훈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근거로 같은 교훈을 쓰고 있는 학교 측에 직접 문의한 결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K고등학교인 것으로 확인됐다.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해당 게시물은 삭제된 것으로 보이지만, 이미 사진을 스크랩한 누리꾼들이 많아 반복적으로 사진이 올라오는 상황이다.

    학교 측은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논란이 된 사진을 보니 (우리 학교) 교실이 맞다. 칠판에 글을 쓴 학생이 누구인지는 특정하고 있으며, 현재 해당 학생을 상담지도 하고 있다"며 "해당 학생은 예전에도 온라인상에 논란이 되는 글을 올린 바 있어 학생을 보호 해야하는 학교 입장에서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전했다.

    사진 속 등장인물이 교복을 입지 않아 선생님이 아니냐는 일부 의혹도 나왔지만, 학교 측에 확인 결과 현재 학생들도 사복으로 등교하고 있다.

    한편 K고등학교는 지난주부터 '겨울방학 방과 후 학교(인원 6~10명)'를 운영중이다. 수업은 오전에만 진행되며 오는 22일 종료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