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기대, '2020 산학프로젝트 챌린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수상

뉴스듣기


대전

    한기대, '2020 산학프로젝트 챌린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수상

    뉴스듣기

    'Koreatech'팀 반도체 공정 중 생산되는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기술

    '2020 산학프로젝트 챌린지'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을 수상한 Koreatech팀. (사진=한기대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대학원생들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 '2020 산학프로젝트 챌린지'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에 참여한 연구원들의 우수 산학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한 연구과제 공모전으로 190여개 기업과 54개 대학의 석·박사들이 참여해 총 215개의 성과물을 출품했다.

    KIAT 원장상을 수상한 한기대 'Koreatech'팀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유병국, 방예인, 송낙현, 이재영 대학원생으로 구성됐으며, '반도체소재부품장비기술 전문인력양성' 부문에 참가해 '반도체 공정 지용성 폐슬로지 및 공정 부산물 재활용 장비 개발'을 주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연구는 반도체소재(웨이퍼)를 생산하는 SK실트론과 한국기술교육대가 공동 개발을 수행해 그동안 전량 폐기해오던 반도체 폐기물을 타 산업으로 재활용하는 기술을 개발, 반도체소재분야의 경쟁력강화와 환경오염문제를 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반도체소재부품장비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 책임교수인 장영철 교수는 "사회적 가치에 주안점을 둔 산학 프로젝트의 지속적인 발굴과 연구·개발의 수행을 통해 산학협력연구의 중심대학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