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시, 실내체육관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 공개



전북

    전주시, 실내체육관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 공개

    전주시는 ‘전주 실내체육관 건립사업 건축설계 공모’ 심사위원회를 열고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와 ㈜아이엔지그룹건축사사무소가 공동으로 응모한 ‘온·경(전주의 풍경)’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사진= 전주시 제공)

     

    47년 만에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 옆으로 새로 지어지는 전주실내체육관의 윤곽이 공개됐다.

    전주시는 '전주 실내체육관 건립사업 건축설계 공모' 심사위원회를 열고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와 ㈜아이엔지그룹건축사사무소가 공동으로 응모한 '온·경(전주의 풍경)'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건축설계 공모는 준공된 지 47년이 돼 노후화된 전주 실내체육관을 전주월드컵경기장 옆으로 신축하기 위한 절차로 진행됐다.

    새롭게 지어지는 전주실내체육관 투시도(사진=전주시 제공)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온·경'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복합스포츠타운 조성계획과 연계성이 뛰어나고 주변의 스포츠공원 등과도 유기적으로 어울릴 수 있도록 배치됐다"며 "건물 벽에 마치 커튼을 친 것처럼 얇은 벽을 만드는 방식인 커튼월(curtain wall) 구조로 외벽을 계획해 외부의 수변공원 및 체육공원과의 개방감을 높인 게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다음 달 설계용역에 착수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내년 하반기 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첫 삽을 뜰 계획이다.

    실내체육관은 총사업비 522억 원이 투입돼 연면적 1만5940㎡에 지하 1층, 지상 3층, 관람석 5천석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등 국내·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국제 공인규격의 다목적 체육시설로 계획돼 있다.

    시는 이번 건축설계 공모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심사 전 과정을 전주시청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